평소에 계란 달걀을 무척이나 즐겨먹는 1인ㅋㅋ

남편이 항상 저한테 '너 때문에 닭들이 힘들어해'라고....

계란말이를 하면 기본 6개부터 시작이라;;;; 계란 한 판 사면 일주일을 못 가요 ㅋㅋ

 

 

일전에 기사를 봤는데 놀랬잖아요 ㅋㅋ

동물성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면 호흡기 질환에 많이 노출된다고 해요.

계란 달걀은 단백질, 비타민A, 비타민D, 비타민E, 아연 등 5대 면역 영양소가 풍부해서 면역력 강화에 좋다고 해요.

또한 폐렴의 원인인 세균 등 외부 병원체와 싸우는 항체의 주성분이라 요즘처럼 호흡기 질환이 심할 때 계란 달걀을 먹으면 좋다고 해요~

그래서 요즘 아침마다 삶은 계란 달걀을 남편과 함께 먹고 있어요~ 

 

계란 삶는 시간에 따라 반숙 완숙 아시죠~

저만의 계란 삶는 시간 삶는 법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계란 반숙 완숙 삶는 시간 삶는 법>

계란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평소 마트에서 사는 계란을 기준으로 알려드릴게요.

계란 6개 기준

다 똑같지만 계란 삶는 시간과 삶는 법 이 중요해요~

계란 반숙 꿀팁!!

반숙 경우 물이 끓은 후에 계란을 넣어야 해요.

5분간 센 불에  계란을 삶은 후

불을 끈 채로 3분간 놔두면 반숙 완성~

(계란을 적게 넣으면 삶는 시간이 3분으로 하시면 돼요)

계란 완숙 꿀팁!! 

냄비에 물과 계란을 함께 넣어주세요.

센 불에 15분 정도~

불을 끈 채로 3분간 놔두면~  뻑뻑한 완숙 완성^^ 참 쉽죠~

 

 

 

여기서 잠깐~ 삶은 계란 노른자 몇 개 먹어야 할지 참 애매하죠~

잠시 계란 달걀 효능과 오해와 진실 알아볼게요^^

계란 달걀노른자는 콜레스테롤 때문에 하루 2~3개 정도가 좋다고 해요.

그렇다고 노른자를 안 드실 필요는 없어요.

콜레스테롤 높은 사람은 계란 달걀노른자를 먹지 말라고 하잖아요? 

콜레스테롤 최근 연구결과에 보면 별 문제가 없다고 해요.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에 음식이 미치는 영향이 매우 낮은 편이래요.

실험에서 3일간 계란을 먹은 사람과 안 먹은 사람을 실험 전, 후 기준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했는데 결과는?

계란 먹은 사람이 콜레스테롤 하락 수치가 높았다고 해요.

당장 콜레스테롤을 멀리해야 하는 분 아니면 드셔도 되지만, 그렇다고 많이 먹으면 안 좋겠죠~

 

계란 달걀 은영 양성분이 풍부해서 완전식품이라고 해요.

간단히 계란 달걀 효능을 안내해드리자면~

계란 달걀은 수분 75%, 지방 11%, 단백질 11%, 탄수화물 1% 내외로

알부민을 포함하고 있어 피로 해소와 세포 생성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해요.

계란 달걀은 철분과 아연,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D, 비타민E가 풍부한 좋은 식품이 이예요.

흰자는 거의 단백질에 철분, 칼슘, 비타민B가 함유되어있고

노른자는 철분, 칼슘, 세포막을 위한 콜레스테롤 등 대부분의 영양소가 있다고 해요.

영양소는 흰자가 2: 노른자가 8 비율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크기에 비해 노른자가 영양소가 더 많아요 그래서 칼로리도 흰자에 비해 높다고 해요.

 

계란은 저열량, 저지방으로  흰자는 근육을 만들 때 가장 효과적이고,

다이어트에 좋아요. 다만 다이어트할 때는 노른자 조금만 드셔야 해요^^

무엇보다 모든 음식 중에서 뇌세포 생성에 가장 좋은 식품으로 인정받고 있어서 수험생에게 무척 좋다고 해요.

영양섭취가 부족한 사람,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최고라고 합니다^^

노른자에는 바이오틴이라는 비타민이 풍부한데요 탈모예방과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준데요!!!

또한 마니오닌이란 성분이 있어 숙취해소에 좋다고 해요~  

 

강아지에게도 삶은 노른자는 최고의 영양식인 거 아시죠~(흰자는 안 좋다고 하네요;;)

병원에서 하루에 반~한알 정도가 적당하다고 해서 반알씩 먹이고 있어요.

 

 

맛 좋은 재료도~ 음식도~

매번 먹으면 질리기 마련이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백종원 계람 찜에 도전해보려고 해요 ㅋㅋㅋ

계란찜을 수없이... 몇 번 해봤는데 자꾸 뚝배기를 태우는 바람에 먹지도 못하고...

계란 버리고 뚝배기 버리고.... 맘 상하고 ㅠㅠ 한두 번이 아니에요...

그래서 계란찜을 손에 꼽을 정도로... 백종원 계란찜 만드는 걸 보니 쉬워 보이는 거 있죠~

이 자신감은 어디서 나왔지 ㅡ_ㅡ

 

저처럼 계란찜을 만들어보려는 모든 분들을 위해

백종원 계란찜 만드는 방법 레시피를 같이 공유해드려요~

 

 

<백종원 계란찜>

계란(달걀) 6개, 물(또는 육수), 설탕, 새우젓, 소금, 파 송송, 깨, 참기름

 

1. 믹싱볼에 계란을 넣어주세요

2.. 설탕 1t, 소금을 넣고 저어주세요.

3. 믹싱볼에 물 1/3컵 약 60ml를 넣고 저어주세요

4. 뚝배기에 계란 달걀물을 넣어주세요

5. 뚝배기 가장자리, 바닥에 눌어붙지 않도록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6. 계란 달걀이 몽글몽글해지면 파 송송 썰어놓은 것을 넣고 섞어주세요

7. 뚜껑(뚝배기)을 덮어 약불로 익혀주세요

8. 마지막에 파 소송과 참기름 1T를 뿌린 후, 깨를 뿌려주면 끝~

 

<계란찜 tip>

계란과 물 양은 뚝배기의 크기에 따라 다른 거 아시죠~ 

모든 재료가 들어갔을 때 뚝배기의 8부, 9부 정도가 적당하다고 해요.

양이 많으면 넘치거나 적으면 부풀지 않기 때문에 뚝배기 사이즈에 맞게 양을 조절하는 게 중요합니다~

 

계란 달걀찜 할 때 물로 했지만, 육수로 해도 되고 우유를 넣으면 부드럽다고 해요~

파는 대파, 실파, 쪽파 상관없이 사용해도 돼요. 백종원 씨는 쪽파가 더 좋다고 했어요 ㅋ

백종원 계란찜처럼 뚜껑을 덮어서 폭탄 계란찜을 하고 싶었지만.... 전 아직 초보라 ㅋㅋ 뚜껑 없이 했어요;;

음... 계속 뚝배기 앞을 지키고 있어서 그런지 다행히 태우지는 않았어요 ㅋㅋ

 

 

쉬워 보였다는 말은 넣어둘게요~

계란국도 계란말이도 수란도 오므라이스도 계란 프라이도 다 하는데

왜!!!!! 계란 달걀찜은 마음처럼 안되네요;; 비주얼이 영 ㅋㅋ

 

 

늘 쉽게 먹기만 했던 계란 달걀이~

단백질 흡수가 1위 ~

탈모예방과 면역강화에 좋다고 하니~

좀 더 계란찜 연습을 해야겠어요 ㅋㅋ

감기 조심하시고요~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비타민C  폭탄~  딸기

 

백종원 딸기 티라미수 딸기 라떼 만들기- 딸기 씻는법부터 효능까지~

봄이면 빠질 수 없는 딸기~ 달콤한 향에 한번 놀라고~ 새콤달콤한 맛에 두 번 놀라고~ 딸기 원산지가 남미 칠레라 세 번 놀라고~ 19세기 중엽 이후 기독교 선교사에 의해 도입된 것으로 추측이 된다고 해요. 20세..

sonsomssi.tistory.com

톳  제철음식으로 건강 지키자

 

톳 요리법-맛있는 톳밥만드는법 제철음식으로 건강지키자

안녕하세요~ 어릴 적 엄마 덕분에 거부감 없이 해조류를 즐겨먹게 된 1인 ㅋㅋ 봄에서 초여름에 가장 연하고 맛이 좋은 톳은 요즘 동네 시장을 가도 톳이 엄청 나와있죠^^ 지금이 딱!! 톳 제철이래요~ 무기질과 칼..

sonsomssi.tistory.com

간겅간에 최고!! 돌나물!!

 

제철 봄나물 돈나물 돌나물 생즙 효능과 부작용_간겅간에 최고!!

안녕하세요~ 날씨가 무척이나 좋은 요즘~정말 봄이온게 실감나요^^ 그래서인지 신선한것들이 땡겨서 오랫만에 마트를 ㅋㅋ 얼마나 좋턴지ㅋㅋ 사람은 또 왜이리 많은지ㅋㅋㅋㅋ저처럼 냉장고가 텅~ 비었나바요;;..

sonsomssi.tistory.com

면역력 높여주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마늘'

 

세계 10대슈퍼푸드 마늘 먹고 면역력 높여서 코로나 이겨내자~

우리가 먹는 음식~ 우리의 건강을 지켜주고 있었어요^^ 모든 음식의 재료로 쓰이는 없어서는 안 될 마늘~ 마늘은 허준의 '동의보감'에 마늘이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매워 독이 있다. 종기를 제거하고 풍습과 나..

sonsomssi.tistory.com

감자즙 효능

 

감자즙 효능 알고먹자~

안녕하세요~ 냉장고 파먹기 막바지... 요즘 밖에를 잘 안 나가니 매 끼니 뭘 먹을지 고민이 한가득이에요ㅠㅠ 그런 와중에 눈에 들어온 ㅋㅋ 감자와 고구마 ㅋㅋ 개인적으로는 달콤한 찐 고구마가 좋고~ 감자전도..

sonsomssi.tistory.com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