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언니 🤗

안녕하세요~

냉장고 파먹기 막바지... 요즘 밖에를 잘 안 나가니 매 끼니 뭘 먹을지 고민이 한가득이에요ㅠㅠ

그런 와중에 눈에 들어온 ㅋㅋ  감자와 고구마 ㅋㅋ 

개인적으로는 달콤한 찐 고구마가 좋고~

감자전도 맛있고~ 그렇죠?ㅋㅋ

 

 

쌀, 밀, 옥수수와 함께  4대 식량 작물 중 하나로 꼽히는 감자는~

세상에 ㅡ.ㅡ 생각지도 못한 남아메리카가 원산 지래요;;;; 산삼을 캐러 온 청나라 사람이 가져와서 먹기 시작했다고 해요.

우리나라 꺼로 생각했어요;;;

풍부한 비타민C가 들어있어서 삶고 굽고 튀기고~ 다양한 조리법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감자를 알아보겠습니다~

 

 

 

 

 

감자 감자즙 효능

감자는 수분과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는데 수분이 82%~ 탄수화물 14% 정도 된다고 해요.

그 외에도 인, 칼륜, 청등이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비타민과 섬유소가 풍부해 감자즙을 팩으로 사용하면 피부미백과 진정효과에 좋다고 해요~

우리 여름에 살 타서 쓰라리면 피부에 감자 갈아서 바르잖아요~ 

 

생각 외로 염증을 갖고 있는 경우가 흔한 거 아시죠?

거의 모든 사람들이 위염, 식도염들을 가지고 있죠ㅜㅜ 저도ㅜㅜ;;

감자의 전분이 위산과다로 생길 질병 개선에 효과가 있어 위를 회복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해요~

또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소화가 잘돼 소화장애가 있는 분들께 좋다고 합니다.

 

감자의 불소 화물은  변비에 좋데요~

 

감자는 비타민C가 사과의 3배!!!! 

철분 흡수를 도와주고 빈혈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판토텐산도 풍부해 위점막 강화하는 작용으로

가장 흔하게 걸리는 암 즉, 점막에 생기는 암으로 위암, 폐암, 자궁암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감자즙을 아침, 저녁 공복에 한수저씩 드시면 위점막 강화에 좋다고 합니다)

 

감자는 열량(100g 66 kacl)이 낮은 편으로 수분함량이 높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건 다아시 죠^^

 

감자는  알칼리성으로 체내 나트륨 등 유해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을 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혈액에 산성도가 높아지면 저항력이 약해져서 고혈압, 당뇨병, 성인병 등에 걸리기 쉽다고 해요.

이런 모든 것을 중화해주는 역할을 감자가 하고 있답니다^^

또한, 육류 특유의 독성과 느끼함까지 잡아준다고 하니~ 대박!!

(육류로 인한, 치즈, 달걀, 햄, 밀라고, 치즈, 버터, 햄, 초콜릿으로 만든 모든 음식이 산성입니다 ㅠㅠ 다 좋아하는 것들인데ㅠㅜ)

 

 

 

이렇게 좋기만 할 줄 알았던 감자;;; 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신장이 약하신 분들은 과다 섭취하면 안 좋다고 해요.

싹 이난 감자는 독성물질인 솔라닌이 생기고 파괴되지 않는다 합니다.

심하게는 구토, 복통, 설사 등을 할 수 있다고 해요 ㅠㅠ

 

 

 

 

좋은 감자 고르는 방법

묵직하고 단단한 것이 좋고~

표면에 흠집 적고 매끄럽게 생기고, 껍질에 주름이 없는 것이 좋아요~

간혹 녹색을 띠는 감자와 싹이 올라온 감자는 피해야겠죠^^

 

손쉬운 감자 손질법

흙을 털어내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껍질을 벗겨 사용하시면 돼요.

감자는 껍질을 까놓으면 갈변이 생기는데 이때 식초, 레몬을 띄워 물에 두면 갈변 방지에 좋습니다.

 

손쉬운 감자 보관법

감자 보관 온도는 1℃~ 4℃ 가 좋고 해요.

어둡고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좋아요.

사과와 함께 보관하면 사과에서 나오는 에틸렌가스가 감자의 색이 변하거나 싹이 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손질된 감자를 보관할 때는 물기를 제거 후 랩에 싸서 냉장 보관하면 돼요~

(장기간 보관하면 싹이 날 수 있으니 조금씩 사서 드시면 좋아요^^)

 

감자 맛있게 먹는 꿀팁

의뢰로 치즈와 찰떡궁합인 거 아세요?

감자의 부족한 단백질과 지방을 치즈가 보충해주고 감자의 칼륨은 버터에 함유된 염분 흡수를 막아준다고 해요~

또한, 감자의 비타민C는 가열해도 영양 손질이 적어서 다양한 요리를 해 드셔도 충분한 영양섭취가 된다고 합니다^^

(감자는 독성물질이 함유되어있는 녹색을 띄는 부분과 싹이 난 부분은 씨눈 부위까지 크게 도려내서 사용하셔야 해요)

 

 

우리 주변에는 몸에 좋은 음식들이 참 많아요~

하지만 어디까지나 음식이니까~ 약으로 생각하고 드시면 안돼요^^

몸을 조금 더 건강하게 하기 위해 드시는 보조역할로

그 효능화 부작용을 꼭 확인하셔야 하고 적당량 드시는 거 잊지 마세요~

쌀쌀한 오늘은 따뜻한 감자전 먹어야겠어요~ 카레? 된장찌개? 감자볶음? ㅠㅠ 결정장애ㅠㅠ

즐거운 식사 맛있게 하시고요~  감기 조심하세요~

 

 

고구마 맛있게 먹고 건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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