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릴 적 엄마 덕분에 거부감 없이 해조류를 즐겨먹게 된 1인 ㅋㅋ

봄에서 초여름에 가장 연하고 맛이 좋은 톳은 요즘 동네 시장을 가도 톳이 엄청 나와있죠^^

지금이 딱!! 톳 제철이래요~

무기질과 칼슘, 칼륨이 많아 몸에 좋잖아요^^

톳은 주문진 이남에서 서해안 장산곶, 남해안과 제주에서 잘 자란다고 해요.

깨끗한 청정지역에서 자라는 톳이니 꼭 제철 에드 셔야겠죠~

그래서 가장 통통하고 이쁜 걸로 골라왔어요ㅋㅋ

 

 

톳으로 무엇을 해먹을지 고민하다가....

결정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걸 뻔히 알기에 ㅋㅋ

손질하면서 생각하기로 했어요~

우선 톳을 고르를때는 광택이나도 굵기가 일정한 것이 좋다고 해요~

다행히도 사온 톳이 통통하고 광택이 좌르르~ㅋㅋ

톳 손질하는 법 쉬워요~

생물 해초 경우 굵은소금을 뿌려 조물조물~

흐르는 물에 헹궈서 이물질?을 털어내고 찬물에 30분 정도 담가주세요

이때 식초를 조금 넘어주면 특유의 비린맛을 잡아줘요^^

톳을 건진 후 물에 살짝 데쳐서 소쿠리에 건져서 물기를 제거하면 끝~

쉽죠~

 

 

여기서 잠깐~

놀아운 톳 효능 먼저 알아보고 가실게요~~~~^^

톳은 칼슘, 요오드, 철등의 무기염류가 많아 혈관경화를 막아주고~

상용으로 먹으면 치아가 건강해지고 모발이 윤택해진데요^^

톳은 임산부에게도 참 좋은 음식으로 태야의 뼈를 튼튼하게 해 준답니다~

톳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100g 24 kacl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고,

섬유질을 포함화고 있어서 변비 예방에도 최고!!

다른 식품에 비해 무기질이 풍부한 톳은 특히 철분이 시금치의 약 4배!!로 빈혈에 좋고~

칼슘과 칼륨도 풍부해 고혈압과 골다공증 등에 좋다고 해요~

 

 

이렇게 몸에 좋은 톳으로 왜 아직도 결정을 못한 거니!!

인터넷 폭풍 검색으로~ 톳밥과 톳 두부무침 그리고 톳전!! 만들어볼게요~

 

<수미네 반찬 톳 두부무침 만드는 법>

생톳 350g, 두부 한모, 다진 마늘 1t, 참기름 조금, 통깨, 소금, 매실액

1. 톳을 깨끗이 손질한 뒤 채반에 받쳐둔다.

2. 톳을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궈주세요.

(톳을 데칠 때 녹색으로 변하면 바로 건지면 돼요~)

3.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4. 두부를 씻은 후 물기를 꼭~ 짜준다^^

5. 두부를 볼에 넣고 소금을 조금 넣고 으깨준다.

6. 5번에 준비해놓은 톳을 넣고 마늘, 참기름, 통깨, 매실액을 넣고 무쳐준다.

7. 고소한 톳 두부무침 완성~~

톡톡 터지는 톳의 식감이 재밌고~ 두부의 촉촉하고 고소한 맛이... 내가 만든 게 맞나 싶었어요 ㅋㅋ

몸에도 좋고 맛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것 같은 기분~~

 

<맛있는 톳밥 만드는 법>

1. 깨끗이 손질된 톳을 살짝 데쳐주세요

2. 톳에 양념하기~

(프라이팬에 톳, 간장, 소금, 들기름을 조금 뿌려 볶아주세요)

3. 쌀은 미리 불렸다가 사용할 거예요.

재료에서 수분이 나오기 때문에 평소보다 물 양을 적게 잡아주면 돼요~

4. 쌀과 톳을 밥솥에 넣으면 끝^^

5. 식감 좋고 건강한 톳밥 완성!!

 

<백종원 양념장 만들기>

간장 2~3T, 고춧가루 1/2T, 다진 마늘 1/2T, 파송송 조금, 참기름 1~2T, 설탕 조금, 깨소금

달래를 넣으면 더 향긋한 간장 양념장 맛을 느낄 수 있어요~

매콤함을 좋아하는 저희 부부는ㅋㅋ 청양고추 추가~

 

<손 언니의 톳전 쉽게 만들기>

톳, 부침가루, 식용유

밀가루로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부침가루도 고소하니 맛있어요.

소금 간은 안 해도 짭조름하니 딱 좋아요^^

1. 손질된 톳의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2. 부침가루와 톳을 조물조물 (물을 조금 넣어주세요)

3. 펜에 노릇노릇 부쳐주면 완성~

 

 

와우~ 만들어 놓고 혼자 엄청 뿌듯하기 있기 없기 ㅋㅋㅋㅋ

건강한 요리로 우리 가족 건강은 내가 지킨다^^

 

 

간 건강에 이것 만한 것이 없다!!

 

제철 봄나물 돈나물 돌나물 생즙 효능과 부작용_간겅간에 최고!!

안녕하세요~ 날씨가 무척이나 좋은 요즘~정말 봄이온게 실감나요^^ 그래서인지 신선한것들이 땡겨서 오랫만에 마트를 ㅋㅋ 얼마나 좋턴지ㅋㅋ 사람은 또 왜이리 많은지ㅋㅋㅋㅋ저처럼 냉장고가 텅~ 비었나바요;;..

sonsomssi.tistory.com

비타민C 사과의 3배!! 감자 효능 알고 먹자~

 

감자즙 효능 알고먹자~

안녕하세요~ 냉장고 파먹기 막바지... 요즘 밖에를 잘 안 나가니 매 끼니 뭘 먹을지 고민이 한가득이에요ㅠㅠ 그런 와중에 눈에 들어온 ㅋㅋ 감자와 고구마 ㅋㅋ 개인적으로는 달콤한 찐 고구마가 좋고~ 감자전도..

sonsomssi.tistory.com

끝이 없는 양파효능

 

적양파즙 효능~ 양파고르는법손질법보관법

알싸하면서 단맛이 느껴지는~ 까도 까도 그 끝은 어디인지~ 수박, 토마토와 함께 생산량이 많은 3대 채소 중 하나인 양파 양파는 다양한 음식에 활용되는 필수 식재료로 쓰이고 있는 채소로 각종 과일과도 잘 어울..

sonsomssi.tistory.com

비타민C 사과의 5배!! _깜짝 놀랄 대파효능!!

 

손쉬운 대파 보관법_깜짝놀랄 대파효능 !!

머리부터~ 발끝까지~ 하나 버릴 게 없는~ 면역력 강화와 체내 콜레스테롤 조절에 효과적인 대파 보관법 손질법 고르는 법과 대파 효능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중국으로부터 유입된 우리 음식의 대표적인 향..

sonsomssi.tistory.com

면역력 높여주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마늘 

 

세계 10대슈퍼푸드 마늘 먹고 면역력 높여서 코로나 이겨내자~

우리가 먹는 음식~ 우리의 건강을 지켜주고 있었어요^^ 모든 음식의 재료로 쓰이는 없어서는 안 될 마늘~ 마늘은 허준의 '동의보감'에 마늘이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매워 독이 있다. 종기를 제거하고 풍습과 나..

sonsomssi.tistory.com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