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면 빠질 수 없는 딸기~

달콤한 향에 한번 놀라고~ 새콤달콤한 맛에 두 번 놀라고~

딸기 원산지가 남미 칠레라 세 번 놀라고~

19세기 중엽 이후 기독교 선교사에 의해 도입된 것으로 추측이 된다고 해요.

20세기 일본인에 의해 도입되었다고도 하는데...

저는 ㅋㅋ 19세기 중엽 선교사님 정말 감사합니다 @.@

비타민C가 풍부해 우리에게 너~무 좋은 딸기 매력 속으로~ 빠져볼까요^^

 

 

봄에 딱 체절이라 딸기가 참 많이 보이죠~

시장 갔을 때 딸기 옆에 살짝 지나쳤는데 향이 얼마나 달콤하던지...

달콤한 향에 이끌려 이쁜 딸기를 사 왔죠 ㅋㅋ

 

딸기를 요기조기 한참이나 보고 있던 제가 안쓰러웠는지?

딱 봐도 붉고 반질반질 빛이 나고~ 꼭지가 마르지 않고 싱싱한 게 좋다며~

판매하는 분께서 이쁜 딸기를 골라주셨어요 ㅋㅋ

 

 

 

즐거운 마음으로 집에 오자 마나 딸기를 씻기 시작 한나 ㅋㅋ

딸기 씻는 법은 다 아실 거예요~

껍질이 얇아서 부드러워서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는 것이 좋아요.

소금 또는 식초를 물에 타서 가볍게 씻으면 소독효과가 있어요~

간혹 베이킹소다로 씻을 때... 좀 담가 두잖아요?

30초 이상 물에 담가 두면 비타민C가 물에 녹아버린데요ㅠ.ㅠ

아... 내 비타민C ㅜㅜ;;; 말도 안 되는 이런 실수 하지 않겠어...

 

남은 딸기는 냉장고에~

딸기를 보관할 때는 꼭지를 떼지 말고 종이상자 또는 랩에 씌워 보관하시면 돼요~

습도에 약해 오랫동안 보관은 어려운 거 아시죠~

딸기를 맛있게 먹다가도 다른 과일 먹느라 잠시 놔두면....

물러지거나 곰팡이가 ㅡ.ㅡ;; 생긴 분들 계시죠? 계신다고 해주세요... 저만 그런가요ㅋㅋ;;;

 

 

그래서 오늘은 딸기 낭비를 하지 않기 위해~

즐겨보는 맛 남의 광장 ㅋㅋ 백종원의 딸기 티라미수를 따라 해보려 해요ㅋ

궁금해하실까 봐 백종원의 딸기 티라미수 레시피 공유할게요~

 

<백종원의 딸기 티라미수>

딸기, 마스카 르포네 치즈, 생크림, 연유, 레몬(또는 레몬주스), 짜는 주머니

홈*러스에서 대략 마스카 르포네 치즈는 9,000원, 생크림 6,000원, 연유 5,000원

레몬주스는 레몬 즙으로, 짜는 주머니는 봉투로 했어요 ㅋ 애플민트 잎은 생략 ㅋㅋ

 

1. 씻은 딸기 꼭지를 딴 후 잘게 잘라주세요.

(야채 볶음밥 할 때 당근처럼ㅋ)

2. 손질한 딸기를 볼에 담고 설탕을 살살 뿌린 후, 상큼함을 더해줄 레몬즙을 뿌려주세요.

3. 딸기가 으깨지지 않게 살살~뒤적뒤적 버무려주세요.

4. 다른 볼에 마스카 르포네 치즈, 생크림, 연유, 레몬주스를 넣어 섞어주세요.

(아주 맛있는 치즈크림이 완성될 거예요~)

5. 위에 만든 치즈크림을 짜는 주머니에 넣어주세요.

6. 이쁜 투명 컵에 딸기-크림치즈-딸기-크림치즈-딸기로 층을 쌓아주면 끝~

***팬케이크 먹어도 꿀맛이에요ㅋㅋㅋ

 

 

 

딸기는 100g에 27 kacl로 다이어트에 좋고~

유제품과 같이 먹으면 칼슘이 흡수가 잘돼서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고 해요~

백종원의 딸기 티라미수ㅋㅋ 

살찔 것 같은 고민은 잠시 접어두고 

다이어트와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고 하니 맛있게 먹고 운동해야겠어요 ㅋㅋ

 

그 외에도 딸기의 효능이 어마어마해요~

비타민C가 무려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

딸기의 풍부한 비타민C는 피로 해소, 면역력 증가,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줘 멜라닌을 억제해 기미 생기는 걸 예방해주고 피부미용에도 좋데요~

 

섬유질 등 유요 성분이 풍부한 딸기는 고혈압과 당뇨병, 비만과 심혈관계 질환 등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피 세틴이라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당뇨 합병증과 치매예방에 좋고,

안토시안은  눈을 건강하게 해 주고, 야맹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딸기 속에는 

엘라직산 성분이 암세포 억제에 도움을 준다고해요~

 

딸기의 메탈 살리 산은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소염제 역할을 하고,

그 외에도 식도암, 성인병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철분이 풍부한 딸기는 빈혈에 좋고~

성장기 아이들과 임산부에게 좋은데, 특히 엽산이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에게 정말 좋다고해요~

 

 

달콤한 향이 나는 딸기의 매력은 정말 끝이 없네요~

백종원의 딸기 티라미수까지는 아니더라도~

제절인 만큼 몸에 좋고 맛있는 딸기로 우리 모두 피로 해소해보아요^^

 

 

면역력 높여주는 '세계 10대슈퍼푸드' 마늘

 

세계 10대슈퍼푸드 마늘 먹고 면역력 높여서 코로나 이겨내자~

우리가 먹는 음식~ 우리의 건강을 지켜주고 있었어요^^ 모든 음식의 재료로 쓰이는 없어서는 안 될 마늘~ 마늘은 허준의 '동의보감'에 마늘이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매워 독이 있다. 종기를 제거하고 풍습과 나..

sonsomssi.tistory.com

간겅간에 최고!!

 

제철 봄나물 돈나물 돌나물 생즙 효능과 부작용_간겅간에 최고!!

안녕하세요~ 날씨가 무척이나 좋은 요즘~정말 봄이온게 실감나요^^ 그래서인지 신선한것들이 땡겨서 오랫만에 마트를 ㅋㅋ 얼마나 좋턴지ㅋㅋ 사람은 또 왜이리 많은지ㅋㅋㅋㅋ저처럼 냉장고가 텅~ 비었나바요;;..

sonsomssi.tistory.com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톳

 

톳 요리법-맛있는 톳밥만드는법 제철음식으로 건강지키자

안녕하세요~ 어릴 적 엄마 덕분에 거부감 없이 해조류를 즐겨먹게 된 1인 ㅋㅋ 봄에서 초여름에 가장 연하고 맛이 좋은 톳은 요즘 동네 시장을 가도 톳이 엄청 나와있죠^^ 지금이 딱!! 톳 제철이래요~ 무기질과 칼..

sonsomssi.tistory.com

비타민C 사과의 3배!! 감자 효능 알고먹자~

 

감자즙 효능 알고먹자~

안녕하세요~ 냉장고 파먹기 막바지... 요즘 밖에를 잘 안 나가니 매 끼니 뭘 먹을지 고민이 한가득이에요ㅠㅠ 그런 와중에 눈에 들어온 ㅋㅋ 감자와 고구마 ㅋㅋ 개인적으로는 달콤한 찐 고구마가 좋고~ 감자전도..

sonsomssi.tistory.com

 

 

'산에서 나는 장어' 마!!

 

산약주마즙마주스만드는법효능_마손질보관요리법 총정리

요즘 건강에 신경을 쓰며 문득 생각이 나더라고요. 가만 생각해보면 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부모님 덕분에 어렸을 때 이것저것 많이 먹어 본 것 같아요 ㅋ 아침에 엄마가 만들어준 마주스가 ㅋㅋㅋ 끈적끈적한ㅜㅜ..

sonsomssi.tistory.com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