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언니 🤗

 

안녕하세요~

손언니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간단한 증상체크로

미리 대비할수 있는 숨은 당뇨 증상에 대해 알아볼보겠습니다.

 

출처 MBN천기누설

 

전 세계를 죽음으로 몰아넣은 합병증이 무서운 질병당뇨!!

오래전부터 흑사병만큼 무서운 파급력으로 유럽 인구 1/3사망하고

뜨거운 불덩이가 온몸을 헤집듯 살과 뼈과 녹아내리는 고통까지 받는 당뇨.

 

출처 MBN천기누설

 

당뇨는 당이 몸속에 습수되도록 돕는 인슐린 기능이 떨어져

혈액 속 당분이 지나치게 많아지는 질병으로

성인 4명중 1명이 당뇨 전단계인 숨은 당뇨라고 합니다.

 

출처 MBN천기누설

 

일반 시민 26명 대상으로 혈당수치 체크를 했는데요

평소 건강하고 당뇨 유전이 없다고 하셨는데요... 놀라운 사실!!!

실험에 참가한 성인 26명중 20%인 5명이 숨은 당뇨!!!

 

당뇨 혈당은 공복(8시간 이상), 식후 2시간 측정 체크시

혈당 수치가 공복(8시간 이상)은 126, 식후 2시간은 200으로

식후 1시간 혈당 수치가 180이상 측정시 당뇨 전단계인 숨은 당뇨라고 합니다. 

 

가장 큰 문제는 30대 성인 4명중 1명이 바로 숨은당뇨!!

정작 자신 스스로가 당뇨일줄 모른다는 것입니다.

저도 예외일순 없겠죠;;;

 

 

 

출처 MBN천기누설

 

쉽게 알아보는 숨은 당뇨 증상-1

 

숨은당뇨 증상 첫번째 흰머리 입니다.

당뇨가 발생하면 혈액 순환 장애가 생겨

몸속 산소와 영양분 공급이 어려워져

대사 기능 저하로 인해 흰머리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특히 20대~30대젊은나이에 생기는 새치는 대사 증후군이나 당뇨를

의심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출처 MBN천기누설

 

실제 연구 결과 흰머리가 많은 그룹은

당뇨와 같은 대시 질환을 갖고 있다는 발표도 있습니다.

 

출처 MBN천기누서ㅏㄹ

 

그렇다면 노화로 인한 흰 머리와 숨은 당뇨로 인한 흰머리 구별법은??

 

노화로 인한 흰머리는 대부분 40대 이후 발생하는데요

옆머리에서 앞머리 마지막으로 뒷머리 순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유전이 없는데고 불구하고

한군데 집중적으로 흰머리가 생긴다면

높아진 혈당이 보내는 대사 이상 신호로 볼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MBN천기누설

 

쉽게 알아보는 숨은 당뇨증상-2

 

숨은 당뇨 증상 두번째 바로 발바닥 열감 입니다.

낮에 많이 걷는 것도 아닌데 발바닥에 열감이 자주 오르거나

다리에 작열감을 느낀다면 숨은 당뇨일수 있다고 합니다.

 

*작열감이란? 타는 듯한 느낌의 통증 또는 화끈거림.

 

그 이유는 혈당이 높아지고 인슐린 분비에 문제가 생기게되면

그 증상으로 발바닥에 작열감이나 쥐가 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바닥 중심으로 작열감이 자주 느껴진다면

당뇨에 주의해야 합니다.

 

 

 

당뇨는 식이조절과 생활 습관 관리가 매우 중요한 질병으로

식습관 개선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숨은 당뇨는 조금만 관리를 잘하면 당뇨로 가는 길목을 차단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MBN천기누설

 

당뇨에 좋은 많은 식품중

얼마전 SNS품절 대란이 일어났던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의 많은 영양성분중

특히 혈관 염증을 없애 혈당 관리에 좋은 글루타치온 성분이 월등히 풍부해

인슐길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크론 성분 역시 풍부

숨은 당뇨일들 식단관리를 위해 꼭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스파라거스 보관 손질법 효능 부작용 한눈에 !!/Asparagus

 

아스파라거스 보관 손질법 효능 부작용 한눈에 !!/Asparagus

안녕하세요~ 손 언니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독특한 모양과 아삭한 식감이 특징인 고급채소로 불리는 아스파라거스 보관법, 손질법,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

sonsomssi.tistory.com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만들어서 드실수 있는

혈당 조절 돕는 아스파라거스 볶음 레시피 만드는방법 레시피

아스파라거스, 당근, 버섯, 카레가루(또는 강황가루)

출처 MBN천기누설

 

1. 끓는 물에 아스파라거스를 2분간 살짝 데쳐준다.

2. 손질한 채소와 데친 아스파라거스를 넣고 살짝 볶는다.

3. 마지막에 카레가루(또는 강황가루)를 솔솔뿌려주면

혈당 조절을 돕는 아스파라거스 볶음 완성!!

 

아스파라거스 볶음 효능 꿀팁!!

아스파라거스 속 글루타치온 성분은 혈관 염증 제거와

카레의 커큐민 성분은 혈액을 탁하게 만드는 지방 제거에 도움을 줘

혈관과 혈액 모두 건강하게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때 카레보다 커큐민 성분이 많은 강황을 사용하시면 

혈당조절에 더 도움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당뇨, 고혈압, 성인병 예방에 좋은 감자즙 효능 알고먹자~

 

감자즙 효능 알고먹자~

안녕하세요~ 냉장고 파먹기 막바지... 요즘 밖에를 잘 안 나가니 매 끼니 뭘 먹을지 고민이 한가득이에요ㅠㅠ 그런 와중에 눈에 들어온 ㅋㅋ 감자와 고구마 ㅋㅋ 개인적으로는 달콤한 찐 고구마�

sonsomssi.tistory.com

당뇨에 좋은 얼음채소 아이스플랜트(바라후,빙초) 효능 부작용/ice plant

 

당뇨에 좋은 얼음채소 아이스플랜트(바라후,빙초) 효능 부작용/ice plant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 시작과 하늘에 구멍이 뚫린 게 틀림없는 장마가 시작되었어요^^;; 아시겠지만~ 여름철에는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데 놀랍게도 무더운 여름에 혈당이 무섭게

sonsomssi.tistory.com

당뇨 혈당조절에 좋은 세계 5대 슈퍼푸드 렌틸콩 효능과 성분/lentil

 

놀랄준비되셨나요? 세계 5대 슈퍼푸드_렌틸콩 효능과 성분/lentil

건강하고 오래오래 행복하고픈 1인 어릴 적엔 그렇게도 싫던 콩 ㅋㅋ 어느 순간부터 콩이 너무 좋아지면서 밥 할 때 꼭~ 콩을 넣어요 ㅎ 나이를 먹어서 그런가?ㅋㅋ 요즘은 세계 5대 슈퍼푸드 중

sonsomssi.tistory.com

 

글루타티온이 풍부한 아보카도 보관법~ 고르는법 손질법 효능 부작용  (avocado)

 

아보카도 보관법~ 고르는법 손질법 효능 부작용 알고 먹자!!

또다시 꽂혀버린 아보카도ㅋㅋ 그것도 안 익은 아보카도를 더 좋아하는 1인~ 고소한 생밤 맛이 난다고나 할까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건강한 과일 아보카도 보관법 손질법 고르는 법 효��

sonsomssi.tistory.com

당뇨병등 성인병예방에 좋은 3대명약 구기자(고지베리/Chinese matrimony vine/枸杞子) 효능 부작용

 

3대명약 구기자(고지베리/Chinese matrimony vine/枸杞子)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베타인 성분이 풍부해서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주는 구기자(고지베리/Chinese matrimony vine/枸杞子) 인삼 하수오와 함께 3대 명약인 구기자(고지베리/Chinese matrimony vi

sonsomssi.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