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손 언니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따뜻한 봄날~

이제 홈트에서 벗어나

벚꽃을 보며 걷기 운동을 시작하며

건강관리에 집중하고 있는 지금^^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내 건강정보를 한 번에 조회하고

직접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나의 건강기록 앱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출처정부24

 

나의건강기록 앱 활용방법, 설치방법,

진료 이력, 투약 정보, 예방접종 내역, 건강검진 이력

병원명, 약국명, 약 이름, 성분함량, 투약량,

접종일, 검진명, 검진병원, 판전, 판정일, 판정의사, 소견등 

 

출처정부24

 

나의 건강기록 앱(APP)

 

공공기관에 흩어져 있는

내 건강정보를 한 번에 조회하고

직접 건강관리에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입니다^^

 

출처정부24

 

나의 진료 이력을 한눈에!!

 

의료기관 및 약국을 방문한 최근 1년간의

병원 진료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성명, 진료일, 병원명, 방문일수,

입원일수 등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다운로드 및 SNS, SMS 공유가 가능합니다.

 

*데이터 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

 

 

출처정부24

 

나의 투약 정보를 한눈에!!

 

병원, 약국에서 조제받은

최근 1년간 의약품 투약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제조 약국명, 약 이름, 성분 함량,

투약량등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다운로드 및 SNS, SMS 공유가 가능합니다.

 

*데이터 제공-건강보험심사평가원

 

출처정부24

 

 

나의 예방접종 내역을 한눈에!!

 

예방접종 내역 및 접종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백신명, 차수(1차, 2차, 3차), 접종일,

병원명 등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다운로드 및 SNS, SMS 공유가 가능합니다.

 

*데이터 제공-질병관리청

 

출저정부24

 

건강검진 이력을 한눈에!!

 

최근 10년간 국민건강보험 공단에서

실시한 건강점진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검진명, 검진병원, 판정, 판정일,

판정의사, 소견 등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다운로드 및 SNS, SMS 공유가 가능합니다.

 

*데이터 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

 

 

출처정부24

 

나의 건강기록 앱 활용방법

 

응급상황 발생 시

구급대원과 응급의료진에게

나의 건강상태를 제공하여

신속한 준비와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의료기관 방문 시

의료진에게 과거 건강정보를 공유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의 건강기록이 궁금할 경우

의료기관 및 약국을 방문한 기록, 처방받은 약,

건강검진 결과, 예방접종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관리가 필요할 경우

걸음, 체중, 혈압, 혈당 등

건강관리가 필요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건강관리 메뉴는 추가 업데이트 예정)

 

출처정부24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방법 

 

[구글 플레이(google play)]-안드로이드

 

나의건강기록 조회 후 다운로드하시면 돼요~

iOS 버전은 2021년 하반기 출시 예정입니다.

 

[디지털원 패스]로 로그인하는 방법

 

①나의 건강기록 앱은

[디지털원패스] 가입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②나의건강기록 앱

또는 디지털원 패스 웹에서 회원가입

 

③약관 동의, 본인 확인

 

④본인인증

(휴대폰 인증/카트 인증/아이핀 인증 중 택 1)

 

⑤회원가입 완료^^

 

 

#1 예방접종 도우미-우리아이 예방접종 내역 및 일정 확인

 

 

#2 진료받은 내역조회 이용방법(자녀 진료받은 내역조회 이용방법)

 

 

#3 2021년 4월부터 흉부 초음파 검사비용 절반이상 줄어듭니다!!(다발성골수총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 코로나19 건강보험 개선)

 

 

#4 입원이 필요한 정신 응급입원, 행정입원 치료비 본인부담금 전액지원!!

 

 

#5 2021년 새롭게 바뀐 장애인 주요정책(돌봄비원 소득및 일자리지원 건강생활지원 장애인등록개선 장애인인권강화)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