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언니 🤗

안녕하세요~

손 언니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서 단호박 손질법 보관법 찌는 법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안내해드렸는데요

손쉽게 영양가득한 단호박을 쉽게 드실 수 있는

백종원 단호박죽  단호박찜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단호박은 맛도 좋고~ 면역력도 올리고~

눈 건강, 다이어트, 장 건강, 성인병 예방, 암 예방, 노화방지, 감기예방등

효능이 너~무 좋아서 간식으로도 많이 먹게되는데요~

 

개인적으로 단호박을 가장 좋아하는 1인으로~

요알못인 저도 손쉽게 단호박죽을 자주 해 먹고 있어요^^

 

다만 백종원 단호박죽에는 밥과 물이 들어가지만

개인적으로 원 재료의 진한 맛을 좋아하는 1인으로 단백 고소 달달한 찐~ 단호박죽을 너무너무 좋아해요~

그래서 전 밥하고 물을 안 넣고 만들어요^^

대신 다른 게 들어가긴 하지만 ㅋㅋㅋ 엄청 맛있어요 ㅎㅎ 입맛 까다로운 남편이 먹고 엄지 척!!!

 

 

 

 

단호박이 다이어트에 좋은 거 아시잖아요~

그 외에도 많은 효능이 있지만~ 다이어트 핑계로 단호박죽을 요즘 너무 자주 먹어서 걱정이긴 하지만...

단호박은 영양만점에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니까 괜찮겠죠 ㅋㅋㅋㅋ

튀긴 것보단 낫겠죠?ㅋㅋㅋ

제가 만드는 손쉬운 단호박죽 레시피도 같이 알려드릴게요^^

 

 

 

백종원 단호박죽 레시피


단호박(900g) 1개, 밥 한 공기, 소금 1/3T, 설탕 2T , 물 4컵

 

 

출처-tvn집밥백선생2

 

 

1. 단호박 1개를 전자레인지에 6분 돌려주세요.

2.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 후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3. 믹서기에 썰어놓은 단호박과 물 2컵을 넣고 간 후, 밥 한 공기, 물 2컵을 추가로 넣고 갈아주세요.

4. 팬에 넣고 약한 불로 끓여주세요~ 

5. 소금 1/3T, 설탕 2T를 넣고 간을 맞춘 뒤 밥알이 풀어질 때까지 끓여주면

백종원 단호박죽 완성!!

 

백종원 단호박죽 꿀팁!!

단호박죽 식감을 원하신다면~ 밥을 갈지 않고 팬에 넣고 같이 끓여주면 돼요~

단호박은 꼭 약불로~  튀지 않는 정도로~ 그래야 단호박 풋내를 없앨 수 있어요.

혹시 단호박죽이 팍팍 튄다면 물을 좀 더 넣어서 잘 저어주세요^^

 

단호박 고르는 법 보관법 손질법 찌는 법+단호박 효능/sweet green pumpkin

단호박 고르는법 보관법 손질법 찌는법+단호박 효능/sweet green pumpkin

안녕하세요~ 손 언니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처럼 기분도 꿀꿀하고 날씨도 꿀꿀 한날~ 당연히 비 오는 날 전이 당기지만... 급 찐살을 빼야 하기 때문에 ㅋㅋ 영양분과 식이섬유

sonsomssi.tistory.com

 

 

 

나만의 단호박죽 레시피 만드는 법


단호박 1개, 양파 1/2(전 1개 넣었어요) , 버터 조금, 우유 250ml, 통후추

 

 

 

 

1. 단호박을 깨끗이 씻고 4 등분 후 전자레인지에 5분 돌려주세요.

2. 그 사이 양파를 버터에 캐러멜처럼 안 타게 잘 볶아주세요~ 후추 살짝~(후추는 안 넣어도 돼요~)

3. 블랜더에 잘 볶아진 양파와 단호박, 우유를 넣고 8분이면~

담백고소한 단호박죽 완성!!

 

 

 

 

사진상으로 단호박죽이 걸쭉하죠? 나름 저한테는 안 걸쭉..ㅋ

농도는 우유로 맞추면 돼요~ 

 

블랜더로 손쉽게 만들었지만 단호박 풋내 1도 안 나요~

그리고 단호박 껍질까지 넣었을 때가 더 맛있었어요^^

색감이 중요하시다면 껍질 제거 후 하셔도 맛있는 건 변치 않아요^^

 

차갑게 먹으면 양파 향이 나는 고소하고~ 따뜻하게 먹으면 크림수프 맛이 나요 ㅎㅎ

 

단호박 고르는 법 보관법 손질법 찌는 법+단호박 효능/sweet green pumpkin

단호박 고르는법 보관법 손질법 찌는법+단호박 효능/sweet green pumpkin

안녕하세요~ 손 언니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처럼 기분도 꿀꿀하고 날씨도 꿀꿀 한날~ 당연히 비 오는 날 전이 당기지만... 급 찐살을 빼야 하기 때문에 ㅋㅋ 영양분과 식이섬유

sonsomssi.tistory.com

 

 

 

백종원 단호박 조림 레시피 만드는 방법


단호박 1개, 설탕 한 컵, 물 한 컵

 

 

출처-tvn집밥백선생2

 

 

 

1. 단호박을 전자레인지에 2분 돌린다.

2. 단호박을 4등분으로 자른 뒤 꼭지와 씨를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3. 팬에 설탕과 물은 1:1 비율로 한 껍씩넣고 녹여준다.

4. 단호박 껍질이 바닥을 향하게 넣고 뚜껑을 닫고 끓여준다.

이때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자작자작해질 때까지 조리면~

백종원 단호박 조림 완성^^

 

머리부터 발끝까지 건강에 도움을 주는

풍부한 영양성분 가득한 단호박죽 단호박 조림 어떠세요^^

 

 

 

 단호박 고르는 법 보관법 손질법 찌는 법+단호박 효능/sweet green pumpkin

단호박 고르는법 보관법 손질법 찌는법+단호박 효능/sweet green pumpkin

안녕하세요~ 손 언니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처럼 기분도 꿀꿀하고 날씨도 꿀꿀 한날~ 당연히 비 오는 날 전이 당기지만... 급 찐살을 빼야 하기 때문에 ㅋㅋ 영양분과 식이섬유

sonsomssi.tistory.com

다이어트 과일의 대명사 자몽~ 자몽 효능, 천기누설 자몽 샐러드, 자몽 푸딩 만드는 법/Grapefruit

다이어트 과일의 대명사 자몽~ 자몽 효능, 천기누설 자몽 샐러드, 자몽푸딩 만드는법/Grapefruit

안녕하세요~ 손 언니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부쩍 더.... 답답하시죠?;; 여름휴가면 뭐해요ㅠㅠ 나가기가 무서운걸요;;; 코로나, 태풍 바비, 폭염으로 의도치않게 요즘 대세인 �

sonsomssi.tistory.com

 아스파라거스 보관 손질법 효능 부작용 한눈에!!/Asparagus

아스파라거스 보관 손질법 효능 부작용 한눈에 !!/Asparagus

안녕하세요~ 손 언니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독특한 모양과 아삭한 식감이 특징인 고급채소로 불리는 아스파라거스 보관법, 손질법,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

sonsomssi.tistory.com

퀴노아 효능 부작용(퀴노아 삶기 손질 보관 먹는 법) 퀴노아 누룽지 죽 만드는 법/quinoa

퀴노아 효능 부작용(퀴노아 삶기 손질보관먹는법)퀴노아 누룽지 죽 만드는법/quinoa

안녕하세요~ 손언니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서 무더운 여름 혈관 건강에 대해 안내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무더운 여름 혈관 건강과 기력회복에 도움주는 보양단백질 '퀴노아(quinoa)

sonsomssi.tistory.com

마리골드(메리골드) 꽃차 꽃말 효능 /marigold

마리골드(메리골드) 꽃차 꽃말 효능 /marigold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건강에 대해 알아보려고해요. 저는 10년전? 라섹을 했던터라 나름 눈건강에 신경을 쓰고있는데 어느 순간부터 너무 매우 뻑뻑하고 피로하고ㅠㅠ 특히 휴대폰, tv, 컴퓨터등

sonsomssi.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bongchelin.tistory.com 봉슐랭 2020.09.05 13:26 신고

    오늘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ㅎㅎ 행복하고 즐거운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