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언니 🤗

 

계절마다 결막염이 꼭 한 번씩 걸리는 1인...ㅠㅠ

특히 여름이면 더욱 눈이 피로한 느낌? 이잖아요;;;

라섹도 하고 안구건조증이 있어서 그런가... 하고 넘겼는데...

그냥 넘길게 아니더라고요ㅠㅠ

유독 무더운 여름 안질환, 결막염으로 안과가시는 분 많으시죠?

결막염과 안질환 구분 방법과 결막염 증상 환화에 도움이 되는 찜질하는 방법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_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평소 관리가 필요한 우리의 눈에 결막염이 생기면 그냥 넘기지 마세요!!!

결막염을 방치하면

결막에 각막에 염증이 번지는 각막혼탁과 각막 일부분이 파이는 각막궤양...

시력저하까지 된다고 하니 더욱 신경 써야겠어요;;

 

출처_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여기서 잠깐!!

결막염 각막혼탁과 백내장 햇갈리시죠?

눈동자가 하얗게 변하면 백내장인 줄로만 알았는데... 결막염도 혼닥이 온다는 사실!!

결막염은 각막인 검은자에 생기는 혼탁,

백내장은 각막보다 안쪽 수정체에 혼탁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출처_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눈 건강에 중요한 결막!!

결막은 점액과 눈물을 분비해 윤활 작용하고,

외부 세균과 이물질 침입을 차단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요.

그런 결막에 염증이 생기면

결막염 증상으로 염증으로 인한 이물감이 생기고, 충혈, 가려움증이 동반이 됩니다.

이물 감하고 가려움증은 정말 최악이에요;;;

눈꺼풀을 뒤집으면 분홍빛? 도 결막이라고 합니다.

 

출처_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계절 상관없이 찾아오는 결막염!!!

특히 무더운 여름철에는 바이러스 결막염 (유행성 결막염)이 나타난다고 해요.

충혈, 눈물, 눈꺼풀 부종이 발생되고

발병 이후 5일~ 14일 사리 눈부심 동반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결막염은 육안으로 구분이 어렵기 때문에 더욱 무서운 질병이라고 합니다.

바이러스도 눈 점막을 통해 전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손으로 눈을 만지는 것은 되도록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출처_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결막염과 다른 안질환 구별하기 어려우시죠??

눈곱으로 구별할수 있습니다.!!!!!

전세계 인구가 다 있는 눈곱 ㅋㅋ

자고 일어나서 생기는 눈곱은 눈물 분비로 인해 생기는데

결막염이 걸릴 경우 평소와 다른 눈곱이 생긴다고 해요.

바로 끈적이는 노란색 눈곱!!!!!!!!

염증과 분비물로 인해 끈적이는 노란색 눈곱이 만들어지는데

이때 세균성 또는 바이러스 결막염을 의심해봐야 한데요.

결막염 걸리신 분들 다 아시겠지만... 아침에 눈뜨기가 엄청 힘들죠ㅠㅠ

 

 

 

출처_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결막염에 좋은 찜질이 있다?

아시겠지만~ 만성염증엔 온찜질~ 급성 염증은 냉찜질~ 이잖앙^^

결막염은 급성 염증질환으로 냉찜질을 하면 좋고

염증 초기단계 골드타임에 아이스 찜질을 해주면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출처_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지금부터 결막염 증상 완화에 도움되는 아이스 찜질팩 만드는 방법과

아이스 찜질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녹차 아이스팩

녹차를 마신 뒤 티백을 다시 우려낸 뒤 화장솜을 퐁당~

 

두번째. 꿀물 아이스팩

물과 꿀을 1:2 비율로 섞은 뒤 화장솜을 퐁당~

녹차와 꿀물이 스며든 화장솜은 지퍼백에 넣어 냉장보관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엄청 쉽죠~

하지만 무엇보다 피로한 눈이  쉴수있도록 스마트폰과 tv는 잠시 멈추시면 더 좋은거 아시죠^^

 

 

 루테인이 풍부한 파프리카 보관법부터~ 색깔별 파프리카 효능/ paprika/sweet pepper

 

파프리카 보관법부터~ 색깔별 파프리카 효능/ paprika/sweet pepper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삭한 식감과 달달한 맛의 비타민 보석으로 면역력 상승에 도움을 주고 위암 예방에 좋은 파프리카!! paprika/sweet pepper 파프리카 보관법부터~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색깔별 ��

sonsomssi.tistory.com

수미네 반찬 멸치볶음 황금레시피+시력 건강에 좋은 멸치 효능/anchovy

 

수미네 반찬 멸치볶음 황금레시피+멸치 효능/anchovy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많이 잡히는 어류로~ 제주도에서는 행어라 하고, 전라도에서는 며루치, 멸어치, 멜이라고도 불리며 크기에 따라 앵메리, 순동이, 잔 사리, 지리 맨, �

sonsomssi.tistory.com

백종원 미역국 레시피+미역국 맛있게 끓이는법 꿀팁+눈 건강에 좋은 미역 효능 부작용/sea mustard

 

백종원 미역국 레시피+미역국 맛있게 끓이는법 꿀팁+미역 효능 부작용/sea mustard

안녕하세요~ 이번 주... 계속 고민에 빠져있는 1인... 곧 다가올 남편 생일날 완전 감동받게 해주고 싶은데 뭘 해줘야할지... 휴~ㅋㅋㅋ 웃음만 나와요 ㅋㅋ 그래도 생일날 빠질수없는 소고기 미역

sonsomssi.tistory.com

눈을 맑게해주는 돼지고기 부위별 효능 /pork

 

면역력에 좋은 돼지고기 부위별 효능이 다르다?? /pork

안녕하세요~ 앞서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와 김수미 제육볶음(두루치기) 레시피를 알아봤는데요~ 해보셨나요~? 저는... 음.... 제 입맛에는... 맛있었어요 ㅋㅋ 맛있는 것도 알고 먹으면 더 맛있다

sonsomssi.tistory.com

 

 

루테인이 풍부한 케일(kale) 보관법부터 케일 효능까지~ 케일주스로 건강하게~

 

케일(kale) 보관법부터 케일 효능까지~ 케일주스로 건강하게~

안녕하세요~ 건강이 더더욱 중요한 지금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채소중 녹황색 채소로 베타카로틴 함량이 가장 높고 풍부한 영양성분을 갖고 있어 WHO뿐만 아니라 타임지 10대 슈퍼푸드로 선�

sonsomssi.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