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앞서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와 김수미 제육볶음(두루치기) 레시피를 알아봤는데요~

해보셨나요~? 저는... 음.... 제 입맛에는... 맛있었어요 ㅋㅋ

 

맛있는 것도 알고 먹으면 더 맛있다~는 누군가의 말씀에 따라~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돼지고기 부위별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의보감 기록보면

'열을 풀어주는 기능이 있어서 열로 혈액 막힌 것을 치료하고,

수은중독과 중금속과 같은 독을 치료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허약한 사람은 살을 찌우게 하고,

음기를 보강하여 성장기 어린아이, 노인들의 허약을 예방하는데 좋은 약으로 사용되었다.'

라고 기록되어있고, 내장, 발톱을 포함한 모든 부위는 사람의 병을 고치는데 약으로 사용되었다고 해요.

 

돼지고기 맛있기만 한 게 아니었어요@.@

지금부터 영양만점 돼지고기 효능과 돼지고기 부위별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돼지고기 효능


돼지고기는 비타민B가 소고기의 8배~ 10배!!!

미네랄 성분도 풍부해서

피부미용과 피부염 증세 완화,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돼지껍질에 콜라겐도 있으니 ㅋㅋ 더 자주 ㅋㅋ잘 챙겨 먹어야겠어요@.@

 

비타민 F성분이 함유되어있는 돼지고기는

뇌의 활성화를 도와 치매예방 등 뇌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돼지고기의 불포화지방산 리놀렌산 성분은

콜레스테롤 증가를 억제해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 성인병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사람 체온보다 낮은 돼지고기 기름은

나트륨, 공해물질 등을 배출하는 효과로 중금속 해독작용을 한다고 해요.

먼지 먹은 날 돼지고기 먹자고 하잖아요? 나름 틀린 말이 아니었어요 ㅋㅋ

 

고소한 맛이 일품인 돼지고기 부위 중 1위 삼겹살~

비타민B1, 셀레늄, 아연 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간의 활동을 도와 혈액을 맑게 해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비타민B2 리보플래빈 성분이 풍부한 돼지고기는

구강염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육즙과 향이 풍부한 갈비에 많다고 합니다.

 

돼지고기는 칼륨, 인, 철분, 미네랄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줘 영양보충식품으로 성장기 어린이, 수험생 등에게 좋고

빈혈 개선과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돼지고기는 비타민B1 티아민 성분이 풍부해

 젖산 생성을 억제해 피로 해소에 좋고,

두통, 불안함, 초초함 등의 증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늘과 고추를 함께 섭취 시 기력 증진에 좋다고 해요~

 

돼지고기의 풍부한 비타민B6 피리독신 성분은

생리 전 증후군과 생리통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고

지방이 거의 없는 등심과 안심은

고단백 저칼로리로 근육 증진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 외 돼지 부위의 효능


돼지의 염통과 허파는 보혈하고 심장에 유익해 심신 안정에 좋고

돼지의 간은 양혈하고 간을 보호해 눈을 밝게 해 주며

돼지의 지라는 비장을 튼튼하게 해 기침을 멎게 하고

돼지의 껍질은 음을 자양하고 열을 제거해주고

돼지의 폐는 폐를 육택하게해 기침을 멎게 하고

돼지의 췌장은 폐를 유익하게 하고 비장을 보하며 음을 자양하고 조를 윤택하게 하고

돼지의 밥통은 비장,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허약과 소산을 보해주며

돼지의 콩팥은 허를 보하고 신장을 유익하게 해 땀을 멎게 하고 수를 도와주고

돼지의 쓸개는 종기를 가라앉히고 통증을 멎게 하고 습을 제거하며 해독작용이 있고

돼지의 족은 보혈하고 젖을 잘 나오게 하고 정력을 왕성하게 한다고 합니다.

 

 

맛있는 것도 많이 먹으면 안 좋다고 하잖아요~

좋은 효능이 많은 돼지고기도 많이 섭취할 경우

혈관질환, 비만, 알레르기성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꿀팁 vs 김수미 제육볶음 레시피 조리법 꿀팁(+ 맛있는 돼지고기 건강하게 먹는 방법) pork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꿀팁 vs 김수미 제육볶음 레시피 조리법 꿀팁(+ 맛있는 돼지고기 건강하�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와 김수미 제육볶음(두루치기) 레시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종원 김수미 레시피는 따라만 해도 맛이 보장되니 같은 듯 다른듯한 레시피를 비

sonsomssi.tistory.com

2020/05/13 - [건강] - 거북손 삶는 법부터 거북손 먹는 법~ 거북손 효능까지 /Barnacle

 

거북손 삶는법부터 거북손 먹는법~ 거북손 효능까지 /Barnacle

안녕하세요~ 삼시세끼 어촌 편에 푹 빠진 손 언니입니다 ㅋㅋ 자연이 그리운 터라 무인도를 보면 힐링되는 기분이에요^^ 또 다른 이유는 신기한 거북손ㅋㅋ 거북손 삶는법도 거북손 먹는 법도 ��

sonsomssi.tistory.com

세계 10대 슈퍼푸드 면역력에 좋은 마늘 /garlic

 

세계 10대슈퍼푸드 마늘 먹고 면역력 높여서 코로나 이겨내자~

우리가 먹는 음식~ 우리의 건강을 지켜주고 있었어요^^ 모든 음식의 재료로 쓰이는 없어서는 안 될 마늘~ 마늘은 허준의 '동의보감'에 마늘이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매워 독이 있다. 종기를 제거

sonsomssi.tistory.com

아티초크 (artichoke) 효능 부작용

 

아티초크 (artichoke)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귀족채소, 서양의 불로초라고 불리는 아티초크(artichoke)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이름도 생소한 아티초크는 이탈리아, 프랑수, 미국 등 대중화된 채소로 영양가도 풍부해 식

sonsomssi.tistory.com

맛남의 광장 쭈꾸미 삼겹살 볶음 레시피~ 주꾸미 효능/webfoot octopus

 

맛남의 광장 쭈꾸미 삼겹살 볶음 레시피~ 주꾸미 효능/webfoot octopus

안녕하세요~ 맛남의 광장 vod를 보다가 전라북도 군산에서 촬영한 군산 편 ㅋㅋ을 보고 말았어요 ㅋㅋ 그냥 먹어도 맛있는 쭈꾸미와 삼겹살@.@ 쭈삼 볶음 ㅋㅋ 일단 해산물과 고기 빨간 걸 좋아하

sonsomssi.tistory.com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