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손 언니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부쩍 잠못드는 제 자신을 위해

폭풍 검색을 하던중~

숙면에 감태가 도움이 된다고해 알아보았어요^^

 

부쩍 수면이 줄어들어 걱정이신 분들~

숙면을 못하시는 분들~

우리 함께 수면의 질을 한껏높여주는

감태 추출물 분말 효능 부작용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channerA나는몸신이다

 

저를 포함한 우리나라 국민 65%가

수면부족에 시달리고 있다고 해요.

 

반면 나머지 35%만이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고 답했다고하는데요

이마저도 세계 27개국 성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세계 꼴찌 수준ㅜㅜ

 

미국 국립수면재단은 성인 하루 최소 권장 수면 시간이 7시간으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하루 9시간 정도 수면이 필수라고해요.

 

잠을 못자면 단순히 피로한데서 끝나는게 아니라

건강에 독이 된다는 사실!!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하루 수면이 5시간 미만인 사람은 7시간인 사람을 비교했을때

야간에도 스트레스호르몬인 코르티솔이 분비돼

혈당을 떨어뜨리는인슐린이 제기능을 하지못해

당뇨병 발병 위험이 5배나 증가하고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수면이 부족하면 혈압이 떨어지지 않고

교감신경이 활발애 심혈관 질환 위험률이 높아져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률 8배나 증가한데요!!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뿐만 아니라 수면이 부족하면

치매위험률도 높아진다고 ???!!!!!!

 

우리가 잠을 깊이 자는 (숙면) 그 시간에만

뇌척수액이 혈관을 따라

뇌의 노폐물을 배출해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는데요

그렇지 못 할 경우

노폐물 배출이 잘 이뤄지지않아 치매 위험률이 높아진다고 해요.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수면 부족은 암에 걸릴 확률을 높인다????!!!!!!!!

 

정상적인 수면

즉 하루 7시간~ 9시간 충분히 자면

면역을 담당하는 NK세포(Natural Killer Cell)가

종양 세포를 직접 파괴하는데

 

6일동안 4시간밖에 못 잘 경우

NK세포의 활동량이 무려 30%나 감소 했다고해요.

 

수면 부족은 711개의 유전자 활동량을 높이거나 줄였는데요

면역을 담당하는 유전자는 활동량이 줄고

반면 종양의 성장, 염증, 심혈관 질환 유발 유전자는

활동량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또한 수면 부족시 피부 노화가 진행되는데요

피부 수분량 16% 감소, 각질 발생률 20% 증가!!!

 

피부 색도 어두워지고 주름도 더 깊어지고....

게다가 잡티에 홍조 까지 ㅠㅠ

단 8일만에 나타난 변화라는게 믿기시나요? ㅜㅜ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이 처럼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수면 부족 불면증

하지만 우리를 숙면으로 안내해줄 식품이 있습니다~

 

100% 자연 유래 식물성 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감태 !!

 

특히 제주 감태는 숙면이 어려운 사람에게

수면 효과가 커서 천연 수면제라고 불린다고해요.

 

출처mbn엄지의제왕

 

감태(학명: Ecklonia cava)는

청정 제주 일대와 일부 남해안에 분포하는 미역과의 갈조류로

약1m~ 2m 정도의 줄기를 가지고있고

미역이나 다미사와 비슷한 생김새를 가지고 있어요.

 

출처mbn엄지의제왕

 

양식이 이뤄지지 않는 감태는

시중에서 판매 되고 있는 대부분 

지역 어민들이 떠밀려온 풍태만을  채취해 만든 것으로

생산성이 제한되어있어 가치가 크다고 해요.

 

 

출처mbn엄지의제왕

 

또한 감태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탄닌 계열의 폴리페놀 함량이 아주 높아

떫은 맛이 나는 것이특징으로

후코잔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항산화,항노화 작용을 한다고 해요.

 

출처mbn엄지의제왕

 

흔히 우리가 알고있는 감태는

매생이와 닮은 해조류 가시파래로 그 맛이 달아 감태(甘苔)라 불렸다고해요.

감태와 가시파래 잘 구분해서 드셔야겠죠^^

그럼 지금부터 감태 추출물 효능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이유를 파헤쳐 보겠습니다~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제주 감태 효능

 

감태 속에 있는 해양 폴리페놀의 일종인

디에콜을 포함하는 플로로탄닌 성분 때문인데요

 

실제로 감태 추출물에 함유되어 있는

플로로탄닌 성분이 수면 유도 물질인 가바를 활성화시켜 

수면의 질을 개선한다고 알려져있어요.

 

플로로탄닌이 체내 수면 물질과 결합해

자연 수면이 가능하도록 도와

깊은 수면까지 안정적으로 이끌어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출처mbn엄지의제왕

 

실제 수면에 어려움을 겪는 남녀 20명에게

취침 30분~ 1시간전

감태 추출물을 일주일간 섭취시킨 결과

 안정적인 수면과 수면 시간이 증가하고,

호흡장애지수가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감태 효능

 

감태 추출물은 수면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 예방에도 효과적인데요

 

감태 추출물을 이용해 연구해 본 결과

감태 속 폴리페놀이 당독소를 없애는 항당화 활성과

우수한 미백력, 항염에 효과가 있었다고 해요.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감태 효능

 

또한 감태 추출물 속 칼륨은 몸속 나트륨을 배출해

정상적인 혈압을 유지할 수 있게 조절하고

디에콜 성분은 항산화, 항염증, 항알레르기에 도움을 주고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감태 효능

 

갱년기가 시작되 호르몬 변화로 인해 급격히 살이 찌면서

안 골던 코를 경우가 많은데요

 

쥐에게 감태 추출물을 10주간 먹인 결과

체중감소와 항비만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즉 비만으로 인한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출처mbn엄지의제왕

 

잠못 드는 분!! 잠과의 전쟁중인 분!!  

불명증에 시달리시는 분!! 

 

부작용 생길까 무서운 수면제 대신 

100% 자연 유래 식물성 원료로

부작용 없이 수면을 질일 높이는

감태 추출물 분말 먹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감태는 식용으로 사용되고 있지 않고

떫은 맛이 있어 거부감을 느끼는 분들이 많이계시고...

몸에 좋아도 먹기 불편하면 잘 안챙기게 되시죠?

 

 쉽게 드실수 있는

감태 추출물 분말은 편하게 드실수 있습니다~~

숙면에 도움을 주는 감태 라떼,

바나나 꿀차 만드는 방법 알아보실까요^^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숙면엔 감태 라떼~  만드는 방법

감태 추출물 500mg, 따뜻한 우유 300ml

 

우유 300ml, 감태 추출물 분말 500mg를 넣고

잘 섞어주기만 하면 잠을 부르는 감태 라떼 완성~

 

취침 1시간전에 드시는 것이 좋으니 참고해주세요^^

 

감태 라떼 효능

감태 추출물에 함유되 있는 플로로탄닌성분은

숙면에 도움을 주고

우유 속 트립토판 성분 또한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꿀잠엔~  바나나 꿀차 만드는방법

바나나 1개, 꿀 1T, 물 500ml, 호두 2알

 

1. 바나나를 깨끗이 씻은 후 앞뒤 꼭지를 자르고 칼집을 낸후

2. 냄비에 물 500ml와 바나나를 통째로 넣고 20분간 끓여주세요.

3. 바나나를 컬러낸 끓인 물에 꿀 1T를 넣으면 완성~

 

호두와 곁들어 먹으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바나나 꿀차 효능

 

바나나 껍질에는 크립토판이 함유 되어있는것은 물론

바나나 1개당 약32mg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있는데요

 

마그네슘은 혈압을 낮추고 근육을 이완시켜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꿀에 함유된 탄수화물이 트립토판 체내 흡수를 돕고

호두 속 마그네슘 성분이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감태 추출물 섭취시 주의사항 부작용

감태 추출물은 하루 섭취량 500mg으로 반티스푼 정도 드시면되요.

우유나 요구르트에 타서 드시면 좋습니다^^

 

요오드 함량이 높은 식품 섭취 시 같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하며

갑상샘 질환, 알레르기질환자,

임산부, 수유부,어린이 경우 섭취시 주의해야 합니다.

 

관련 글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