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언니 🤗

 

안녕하세요~

손 언니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우리 건강에 가장 중요한 면역력!!

아시겠지만 지금 이 시기... 면역력에 더욱 신경써야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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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바이러스의 공포에서 벗어날 방법!!! 바로 면역력!!!

 

우리 몸에는 바이러스나 세균이 침투하면 저격수 면역세로가 존재하는데요

이 면역세포가 활성화돼야 세균, 염증, 각종 바이러스에 대항하면서 면역력이 높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대사 활동이 잘되지 않아 체내 활성산소, 콜레스테롤, 노폐물이 쌓이고

염증 질환, 혈관 질환, 심지어 암까지 발생할 수 있기때문에 면역력은 매우*100000 중요합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충분한 휴식

그리고 잘 먹어야 하는거 아시죠~ 하지만 어떤걸 먹느냐가 중요한데요.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면역의 컨트롤 타워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

바로 줄기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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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에서 흔히 볼수있는 줄기채소들

식재료로 평소 많이 사용하는 대파, 고사리, 아스파라거스등 

우리 식탁에 자주 오르는 줄기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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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기채소는 봄에는 새순, 여름에는 잎에 영양 성분이 몰리고

겨울에는 뿌리로 이동하는데 가을인 지금 이시기 줄기에 영양분들이 모인다고 합니다.

줄기의 질긴 성분 바로 '식이섬유'

우리 면역 세포 70%가 속한 장 건강을 도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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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로콜리 효능 /broccol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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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위(butterbur) 머위쌈 머위나물무침 머위장아찌 담는법 만드는법 + 머위 꽃 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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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으로 브로콜리경우 꽃봉오리와 줄기 설포라판 함량과

머위 잎과 줄기 퀘세틴함량을 비교하면 줄기가 영양성분이 더욱더 풍부한거 아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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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많이 접하는 줄기채소 상추!!!

상추 끝 잘라먹는 사람 손!! 저요 ㅠㅠ

갈색으로 되서 지져분하다 생각해서 잘라 먹었는데... 자연스러운 갈변현상이라고해요.

상추 끝부분에 락투카리움 성분이 풍부해 통증완화 효과와 안정효과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상추 보관법부터 놀라운 상추 효능 상추 부작용(+시든상추되살리는꿀팁!!)lettu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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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본초강목에 보면

'상추 줄기속 우윳빛 유액은 정력에 좋다'라고 기록되어있을 만큼

몸에 좋은것이 입증된것이죠~

그러므로 오늘부터 상추 끝부분까지 모두 드셔야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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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 증진을 위한 줄기채소 고구마줄기(고구마순)

우리식탁에서 자주보는 식재료로

담백하게 무쳐먹고 볶아먹고~ 매콤한 김치또한 입맛잡는 별미 고구마 줄기!!

면역력 증진을 위해 꼭 먹어야할 줄기채소 고구마줄기(고구마순) 까는법 보관법 삶는법(삶기)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고구마줄기 단호박 무침, 고구마줄기 두부 무침, 고구마줄기 피클,  고구마줄기 고등어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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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이 저하되면 신진대가사 떨어져 췌장에 손상을줘 당뇨로 이어질 위험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연구 결과를 보면 당뇨에 걸리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질환에 쉽게 걸린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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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구마 줄기 효능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체내 활성산소, 콜레스테롤,노폐물 쌓이게되는데요

고구마줄기(고구마순)는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혈액 순환을 돕는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폴리페놀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고구마 줄기의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항알레르기, 항염증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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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구마 못지않게 비타민, 칼슘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한 고구마 줄기(고구마순)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배변을 원활하게하고 장건강에 도움을 줘 면역력증진에 도움을 주고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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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구마줄기(고구마순)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뿐만아니라

당뇨 완화에 도움을 주는 클로로게산이 함유되어있어 혈당조절과 인슐린 수치 안정화에 도움을 주고

장내 유해 가스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고구마 줄기(고구마순)속 비타민A는 췌장에서 인슐린을 분비하는 베타세포 재생을 돕기때문에

특히 면역력 강화와 혈당관리가 필요한 분들에게 꼭 필요한 줄기채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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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에도 고구마 줄기는 항산화 성분과 풍부한 비타민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고 ,루테인 성분도 함유되어있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철분 성분이 풍부해 빈혈예방과 100g 40kacl로 다이어트와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면역력과 혈당관리에 좋은 고구마 줄기 주의사항 부작용

식이섬유가 풍부해 과다섭취할 경우 지나친 가스 생산과 복통, 설사 을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 500g 약 4줌이하로 섭취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고구마줄기 까는법 보관법 삶기 삶는법


고구마 줄기 보관법

삶은 고구마 줄기를 보관시 먹기 좋은 크기로 썬후 소분한뒤 물을 살짝 넣어서 냉동보관하면되요~

드실때는 꼭!! 자연해동후 드셔야합니다^^

 

고구마줄기 까는법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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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끓는물에 고구마줄기는 10초간 데친후 찬물에 식혀주면 고구마 줄기 껍질 수월해요~

또한 고구마줄기를 살짝 데치면 베타카로틴 체내 흡수율이 상승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2. 고구마 줄기를 소금물에 살짝 담근후 껍질을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때  미지근한 물에 소금 1T를 녹여서 살짝 담가주면됩니다^^ 

 

 

고구마 줄기 삶기 삶는법

끓는 물에 소금 1T를 넣고 손질한 고구마 줄기를 넣고 삶아주면 됩니다.

아삭한걸 좋아하는 저는 10분~

약간 무른거를 좋아하신다면 15분~20분 정도 삶아주면 됩니다^^

 

 

 

만성변비개선에 좋은 고구마줄기 단호박 볶음 레시피


고구마줄기, 단호박

양념- 간장2T, 다진 마늘2T, 참기름 2T, 표고버섯 가루 1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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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단호박 껍질을 깐후 얇게 썰어 고구마 줄기와 함께 밑간을 해주세요.

2. 간장 2T, 다진 마늘 2T, 참기름 2T, 표고버섯 가루 1T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3. 달궈진 팬에 단호박이 익을 때까지 볶아주면~

만성변비개선에 도움이 되는 고구마줄기 단호박 볶음 완성~

 

간장과 고춧가루, 들깻가루등 양념만 넣고 볶아도 맛있어요~

 

고구마줄기 단호박 볶음 효능

단호박과 같은 녹황색 채소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의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변비로 인해 건조해진 장을 윤택하게 만들어주고 

대변을 부드럽게 해준다고 합니다.

 

 

 

고구마줄기 두부 볶음 레시피


고구마 줄기 200g, 두부 반모, 국간장 3T, 다진마늘 1T, 참기름 1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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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데친 고구마 줄기 200g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2. 국간장3T, 다진마늘, 참기름 각 1T넣어 주세요.

3. 데친 두부 반모를 넣고 함께 조물조물 무치면 면역력과 혈당관리에 좋은 고구마 줄기 무침 완성~

 

고구마줄기 두부볶음 효능

고구마줄기와 두부를 함께 섭취하게되면 우리 몸의 면역 시스템을 유지하는 항체의 구성 성분인

단백질을 두부가 채워주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식후 혈당이 오르는 것을 늦춰줘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 증진과 혈당관리에 좋은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고구마 줄기 피클 레시피


고구마 줄기

절임물 만들기- 물 2리터, 천연당 1컵, 천일염 반컵, 천연 발효식초 1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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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껍질을 깐 생고구마 줄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2. 소독한 유리병에 담아주세요.

3. 절임물을 만들거에요~

물 2리터, 천연당 1컵, 천일염 반컵, 천연 발효식초 1컵을 넣고 녹을 정도로만 한소끔 끓여주세요.

4. 절임물을 고구마줄기가 담긴 유리병에 부어주세요.

여기서 고구마 줄기 피클 만드는 꿀팁!!!!

절임물은 뜨거운 상태로 부어야 맛이 잘배고 아삭한 식감을 유지한다고 해요~

5. 식힌 후 냉장고에 2일 숙성후 드시면 됩니다.

 

고구마 줄기 피클 효능

고구마 줄기의 클로로겐산과 식초의 유기산이 만나

장내 노폐물을 배출하고 유해 가스를 제거해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구마 줄기 고등어 조림 레시피


고구마줄기 200g, 고구마 2개, 고등어 1마리반

양념-간장 5T, 고춧가루 2T, 매실액 1T, 다진 마늘 1T, 물 한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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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양념장 먼저 만들거에요~

간장 5T, 고춧가루 2T, 매실액 1T, 다진마늘 1T, 물 한컵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2. 껍질채 썬 고구마를 넣고 그 위에 고등어를 올린뒤 손질된 고구마 줄기를 올려주세요.

3. 양념장을 골고루 잘 넣은후 자작자작하게 끓여주면 맛도 좋고 몸에좋은 고구마 줄기 고등어 조림 완성~

 

고구마줄기 고등어 조림 효능

고구마 속 풍부한 비타민E는 고구마 줄기속 비타민A 흡수율을 높여주고

고등어의 오메가3지방산은 혈관속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도움을 주기때문에 면역력 증진과 혈당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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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s://50-sunny.tistory.com 50에도 철딱써니 2020.09.20 06:42 신고

    고구마 줄기의 다양한 조리법과 효능 잘보고 가요~
    고구마줄기 제철일때 자주 먹어야겠어요

  2. Favicon of https://yis4170.tistory.com 꽃님이. 2020.09.20 08:52 신고

    고구마줄기
    까는법, 삶는법
    잘 배우고 갑니다.
    요즘 고구마줄기가 맛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