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고지혈증 심혈관질환에 좋은 카카오닙스 효능 부작용 먹는법 섭취시 주의사항/cacao ni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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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손 언니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 항산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강황, 아로니아와 함께

세계 3대 항산화 식품, 떠오르는 로푸드 (raw food)로

카카오닙스(cacao nibs)가 주목을 받고 있어요~

 

출처tv조선내몸사용설명서

 

카카오닙스(cacao nibs)는

카카오나무 열매 씨앗인 카카오 빈을

발효, 건조, 로스팅을 거친 후 껍질을 제거하고 분쇄한

순수한 카카오 열매 그 자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또한 초콜릿과 달리 버터나 설탕 등의 첨가물 없이

카카오 열매 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출처sbs좋은아침

 

로푸드(rwa food)란

 가열하거나 가공하지 않은 자연 상태 그대로의 식재료를 이용한 식재료로

가열하더라도 효소가 파괴되지 않는 45℃이하로 조리된 음식으로

 

식재료 영양소 파괴 없이건강한 식재료를 섭취하는 것은 물론

설탕, 밀가루 등 정제된 식품을 쓰지 않기 때문에

주로 야채나 과일이 많은데요~

카카오나무 열매 카카오 닙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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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부한 영양소로 신들의 음식으로 불리는 카카오 닙스는

15세기 이전 화폐 쓰였던 귀한 열매로~

마리 앙투아네트, 엘리자베스 1세, 고흐가 즐겨먹었다고 해요.

고흐는 자신의 그림과 바꿔먹었다고 하죠^^

 

할리우드 스타 미란다 커의 몸매 비결이

카카오 닙스라는 사실에 더욱더 주목을 받게 되었죠~

 

출처tv조선내몸사용설명서

 

이렇게도 귀한 카카오 닙스는

 식이섬유, 칼슘을 물론 식물 영양소 폴리페놀 성분이 매우 풍부해

혈관 건강과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출처tv조선내몸플러스

 

카카오 닙스의 항산화 효능을 가진 폴리페놀 성분 중

 플라바놀 성분이 매우 풍부한데요~

 

플라바놀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LDL) 축척을 막아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혈압을 안정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실제 플라바놀 성분이 함유된 다크 초콜릿을 섭취 한

실험 대상자들에게서

혈압이 낮아졌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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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차에 풍부하다고 알려진 폴리페놀 카테킨 성분

식품별 카테킨 함량을 비교해본 결과

무려 홍차의 305배 녹차의 200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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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페놀 일종 카테킨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 줘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한 중성지방 흡수를 억제하고, 체지방 축적을 막아

고혈압, 고지혈증 예방 및

체중 감량 등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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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일본 올레오 사이언스 학회지 연구에 따르면

성인 23명을 대상으로 3개월 동안 꾸준히 카카오 닙스를 섭취한 결과

총 지방 6.7% 감소, 내장지방은 8.6% 감소,

피하지방은 8.9%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일본 시즈오카 대학원 연구에 의하면

카테킨 성분이 혈중 지질 개선과

간의 지방 축적 억제에 도움이 되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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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경기 중년 여성 경우

내장지방이 급격히 증가해 복부비만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요.

그 이유인즉슨,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내장지방이 증가해 복부비만이 되기 쉽고,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가 증가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 닙스의 폴리페놀 리그난 성분이 여성호르몬과 유사 작용!!!

호르몬 균형을 잡고 내장지방 억제에 도움을 주고~

 나쁜 콜레스테롤(LDL) 배출을 촉진해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카카오 닙스는~

노폐물 배출 효과로 피부 미용 피부 건강

그리고 노화 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당장 사러 가야겠어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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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닙스 먹는법 - 1(3)

카카오 닙스 특유의 쓴맛과 떫은 맛이 부담되신다면~

 

 카카오닙스 카테킨 성분은 수용성 성분으로

물에 잘 녹아 미지근한 물이나 따뜻한 물에 우려서 드시면 흡수율이 좋다고 해요.

 

카카오 닙스 알맹이까지 먹어야~

카테킨 성분, 식이섬유 등 흡수가 된다는 사실!! 잊지 마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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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달달함을 좋아하는 1인으로~

요구르트와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함께 드시면 

부담 없이 맛있고 건강하게 즐겨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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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카카오 닙스를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 과일과 함께

샐러드로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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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닙스 섭취 시 주의사항 부작용

 

카카오닙스 하루 권장 섭취량은 4.5g~ 5g으로 티스푼으로 한 스푼입니다.

카카오 닙스에 카페인은 소량이지만

과다복용 시 두근거림이 발생할 수 있으며

카페인에 미감 하신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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