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언니 🤗

 

안녕하세요~

요즘 초록초록한 아이들에게 푹~빠져있는 1인 ㅋ

오늘은 제가 로즈마리 다음으로 애지중지하는

부활, 승리라는 멋진꽃말을 갖고있는 아레카야자에 대해 안내해드리려해요~

 

 

 

아레카야자하면 공지정화의 최강자!! 아시죠~

NASA에서 공기정화식물중 1위를 차지!!

밀폐된 공간에서도 공기정화능력이 매우 대단하다고해요~

그만큼 실내에서 키우기 쉽다는 이야기가 되겠죠~

아레카야자는 공기정화 외에도 가습기 역활도해주고~

유해물질과 전자파를 차단해주기 때문에 전자제품이 많은 곳에 두면 좋아요^^

이렇게 착한아이를 ... 남편님께서 너무 크다며 가지치기를 ㅡ_ㅡ^ 

한동안 잔소리 대방출 ㅋㅋ

지금은 나름 적응하고 잘자라고 있어서 너~무 좋아요 ^^

 

 

아레카야자는 실내에서 키우기쉽지만 잎마름과 영양보충등 신경을 많이 써줘야해요.

제가 키우는 아레카야자도 잎마름이 부쩍 많이 생기고있어요 ㅠㅠ 속상해요.

꽃집사장님께 살때도 자세히 알려주셨는데...

오늘도 어김없이 꽃집사장님께 달려가서 물어봤더랬죠~ 감사해요 꽃집사장님^^

이젠 절대 안까먹을께요!! 왜냐하면 꽃집사장님이 알려주신거 블로그에 올리고 있어요 ㅋㅋ

 

 

아레카야자는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가 원산지래요~

멀리서 온 아이를 잘 보살펴줘야하겠죠~ 타지에서 얼마나 힘들겠어요^^

공기정화에 좋은 아레카야자 잎마름 없이 건강하게 잘키우는법 같이 공유해드릴께요~

 

 

꽃집 사장님이 알려주신 아레카야자 잎마름 없이 잘키우는법

아레카야자는 강한직사광선과 건조한 공기를 싫어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아레카야자는 직사광선을 싫어한다

원산지가 열대지방이라 햇빛을 좋아할거란 생각은 금물!!

강한 직사광선은 싫어한다고해요~ 반양지에서 키우면 좋다고해요.

햇빛을 많이 필요로 하지않기 때문에 실내에서 키우기 좋다고해요~

사무실에서 키우는거라 겨울에는 난방기를 약하게 ... 키고있어요.

적정온도는 22도~ 인터넷에 21도~25도로 나와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아레카야자는 물주는게 중요하다

겉흙이 말랐다면 물을 충분히 흠뻑~

여름에 비해 겨울은 겉흙이 잘 마르지 않기때문에 자주 안줘도 된다고해요.

제가 키우는 아레카야자는 대략 여름에 주2회정도 주고 겨울에는 주 1회정도? 주고있어요.

식물 물줄때는 수돗물을 바로 주는것보다 미리 받아놓아주면 좋죠~

그래서 전 하루이틀전에 받아놓고 주고있어요.

잎에도 분무기로 흠뻑 물을 주고있어요~ 덕분에 팔이 더욱 건강해졌다는 웃픈이야기ㅋㅋ 

 

 

아레카야자 병충해 간단한 관리 꿀팁

아레카야자는 실내가 너무 건조하면 응애가 생기거나 잎이 갈색으로 변한하고해요.

즉, 실내온도가 너무 건조하지 않게 해줘야한다는거죠.

 

 

아레카야자는 독특한 성질 아시나요?

아레카야자는 염분을 축척하는 성질을 갖고있다고~ 그것도 일부 가지만;;

머릿속에 물음표만 한가득ㅋㅋ

염분이 포화상태가 되면 말라죽게 된데요ㅠㅠ

이때는 과간히 가지를 잘라줘야한다고해요.

 

 

아레카야자 줄기는 황색이다

보통 식물줄기가 황색으로 변하면 죽거나 병든것이잖아요?

그 반대로 아레카야자 줄기는 원래 황록색, 황색으로 검정무늬가 있다고해요~

제가 키우는건 황색에 검정무늬가 있어요^^

 

 

 

아레카야자는 공기정화에 최강자!!

다들아시잖아요~

미국 항국우주국 NASA에서 밀폐된 우주선 안의 공기정화를 시키기위해 무려 50가지중에

아레카야자가 1위 !!

담배연기 및 화학물질을 시키는데도 탁월한만큼 실내에서 키우면

우리의 건강한 실내공간까지 책임지는 넌 매력쟁이^^

 

 

아레카야자는 천연가습기~

대략 1.8m 높이의 아레카야자가 하루동안 내뿜는 수분의 양이 무려 1리터!!

대단하죠~ 공기정화도 모자라 천연가습효과까지!!

고로 아레카야자 물을 잘줘야하는 매우 중요한 또 하나의 이유에요^^

 

 

아레카야자 잎마름과 갈색으로 변하는이유

아레카야지의 잎은 광택이나고 부채모양으로 곡선을 이루며 늘어지는게 매력적이에요^^

하지만 잎마름과 잎이 갈색으로 변하면 매우 마음이 아프죠;;

그 이유는 바로 앞에 말했듯 물주기가 가장중요한 요인이래요.

잎이 마른것같아서 물을 과하게주면 잎이 갈색으로으로 변할 수 있고, 반대로 부족하면 잎이 노란 밝은갈색으로 변한다고해요.

평소 아레카야자의 잎을 잘 관찰하는게 중요하다고해요.

또, 실내가 너무 건조하면 응애가 생기거나 잎 끝이 갈색으로 변한다고하니 추운 겨울철 난방기는 적정온도로하고,

목마르지 않도록 분무기로 잎에 물을 흠뻑 주면 된다고해요.

 

 

 

제가 6개월 넘게 아레카야자를 키우며 느낀점은...

누가 실내에서 키우기 쉽다고한건지... 내가 못해서 그러는건지 ㅠㅠ

생각외로 까다로운 아레카야자 ㅎ

그래도 매력적인 아이라 잘키워서 꽃도 보고~ 수경도 해볼거에요~

시간이 걸리겠지만 성공인증샷도 올려볼께요^^

 

아레카야자에 관심있는 또 키우고계신 모든분들~

공기정화에도 가습효과에도 좋은 아레카야자 이쁘게 잘키워서 건강한 실내공간 같이 만들어보아요^^

 

꽃집 사장님이 알려주신 꿀팁 로즈마리 잘 키우는법

 

꽃집 사장님이 알려주신 꿀팁 로즈마리 잘 키우는법

향긋한 로즈마리 ~ 요즘 로즈마리 향으로 한결 힐링중이에요^^ 허브의 한 종류로 로즈마리는 쓰임새가 가장 다양해요. 항균작용, 살균작용이 뛰어나 보습 효과에 좋고,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줘서 화장품 원료..

sonsomssi.tistory.com

2020년 새롭게 달라지는 제도_근로기준법 핵심정리!!

 

2020년 새롭게 달라지는 제도_근로기준법 핵심정리!!

안녕하세요 ~ 얼마 남지 않은 2019년 즐거운 연말 잘 보내시길 바라며~ 곧 다가올 2020년 모든 근로자 여러분들을 위해 꼭 알아야 할 2020년 달라지는 근로기준법을 핵심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최저시급 인상 8.35..

sonsomssi.tistory.com

2020년 건강보험료율 3.2%인상_장기요양보험료율 10.25%인상

 

2020년 건강보험료율 3.2%인상_장기요양보험료율 10.25%인상

해가 바뀔 때마다 모든게 자꾸 인상 되는듯한 느낌. 저만 그런가요? 우리가 꼭 알아야 할 2020년 건강보험료율과 장기요양 보험료율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달부터 건강보험료와 장기요양보험료가 사상 최..

sonsomssi.tistory.com

반려동물 보유세_당신의 생각은?

 

반려동물 보유세_당신의 생각은?

얼마 전 동물복지 반려동물 보유세에 대해 정부 발표가 있었습니다. 찬반 논란이 끊이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서 더욱더 논란의 불씨가 커지고 있죠. 반려동물 보유세 개정안 정부가 반려동물 보유세에 대해 성..

sonsomssi.tistory.com

2020년 국민내일배움카드 5년간 500만원 지원

 

2020년 국민내일배움카드 5년간 500만원 지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년부터 변경 시행될 내일 배움 카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1월 19일 고용노동부는 국민 내일 배움 카드의 시행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기존 내일 배움 카드에서 국..

sonsomssi.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