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수능이 지난 후 날씨가... 완전 겨울이죠 ^^

어찌나 추운지 이불 밖으로는 나가고 싶지 않은 계절이에요~ 뒹굴뒹굴 ㅋㅋ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지방이 더욱더 몸에 쌓이고 있어요ㅋㅋ;;

그래서 남편님 따라 운동을 꾸준히 가고 있어요 ~ 일주일 지났어요 ㅎㅎ ㅠ0ㅠ

 

 

태어나서 몇 년 만에 인바디인지... 

대체로 표준범위지만 지방이 많고, 근육을 늘려야 한데요;;; 한 달에 한 번씩 인바디로 체크하기로 했어요 ㅠㅠ

내장지방이 위험한건 알고 있지만... 직접 들으니 내장지방으로 인한 질병들까지 궁금해지는 1인.

간단히 내장지방 위험성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 (궁금하면 너무 파고드는 ㅋㅋㅋㅋ)

" 지방 위험성 "

지방세포는 뇌 발달과 지용성 비타민의 흡수를 돕고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시키며 내장기관을 보호사는 역할.

또한, 탄수화물이나 단백질에 비해 2배 이상의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꼭 필요한 요소.

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위험하다는 사실!!

 

지방세포가 분비하는 물질은 아디포넥틴, 리지스틴, 렙틴, 비스파틴 등이 있습니다.

아디포넥틴은 인슐린 민감성을 증가시켜 혈당을 낮춰주고, 염증을 감소시키는 물질.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면 아디포넥틴 대신 TNF-알파(혈당을 높여 당뇨병을 유발),  PAI(혈전을 만드는 위험물질) 분비.

즉, 지방이 불필요하게 많이 축척되면 아디포넥틴이 정상적으로 분비되지 못해 비만, 당뇨, 죽상동맥경화증, 심혈관질환 등 다양한 질병이 생긴다.

렙틴은 포만감을 느끼고 식욕을 억제해주는 호르몬 (일명 날씬이 호르몬)

체중이 늘면 렙틴 양도 증가하지만 저항성이 생겨 기능에 문제!! -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고 계속 먹게 되는 악순환ㅠㅠ

리지스틴과 비스타 핀 호르몬도 인슐린 작용을 방해해 비만, 동맹경화증, 당뇨병 등의 성인병을 일으킨다.

 

지방은  두 얼굴을 갖고 있습니다.

적정 체중일 때는 우리 몸의 대사를 촉진하고 균형을 유지하지만,  체지방이 과도 할 경우 제 기능을 못합니다.

또한, 염증을 촉진시켜 인슐린 저항성을 높이고, 주요 장기에 지방을 축적해 순조로운 대사를 방해하고, 각종 심각한 질병을 일으킵니다.

체내 지방량을 측정하는 손쉬운 방법!!

허리둘레 재는 것이에요. 남성은 90cm, 여성은 85cm 이상인 경우를 내장 비만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방은 총섭취량의 20% 미만으로 유지해야 한다고 하니... 힘들지만 잘해봐야겠어요ㅠㅠ

 

즉,  지방은 좋은 지방(갈색지방)과 나쁜 지방(하얀 지방)으로 나뉘어요.

갈색지방은 열을 발산해 체온을 유지해 추위에 적응을 돕습니다. 

신생아나 겨울잠을 자는 동물들에게 많으며, 성인이 되면서 1/10로 줄어듭니다.

흰색 지방은 만성적인 염증을 유발하고 암세포를 증식하는 원료 같은 작용을 한다.

 

세상 너무하네... 왜 맛이 있는 건... 다 기름진 건지!! 

 

이제부터라도 운동 전 후로 좀 더 건강해지기 위해!! 내장지방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는 "abc 주스 " 에 대해 알아보려 해요.

혹시나 해서 엄마한테 물어봤는데... 이미 꾸준히 드시고 계시더라고요 ㅠㅠ 

젊은애가 그런 것도 모르냐며 -_- 빨리 이서방이랑 챙겨 먹으라며 ㅋㅋ

간단히 먹는 방법과 몇 가지 팁을 같이 공유하려고 합니다^^

 

 

                             사과                                                          당근                                                    레드비트                           

 

 " abc 주스 "

알파벳 약자가 이름으로 ㅎㅎ  사과와 당근 그리고 비트!!

만드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해요 ~

사과 1개 + 당근 1개 + 비트 1/3 + 약간의 물 (저는 150ml)

껍질까지 모두 넣어야 해요!! 비트는 벗겨야겠죠^^

사과와 당근 껍질에는 콜레스테롤 산화를 막아주고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주는 베타 카로 친, 안토 시니안, 폴리페놀 같은 좋은 성분이 많은 거아 시잖아요~

그리고, 물에 잘 녹지 않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들어 있기 때문에 건더기까지!! 꼭!! 꼭!! 씹어 드셔 야해요~

요즘 블랜더가 잘 나와서 먹는데 그리 힘들진 않으실 거예요. (착즙기 사용 안돼요!!)

아침 공복에 드세요~ " abc 주스 "의 유효성분 영양소는 공복에 가장 흡수가 잘됩니다.

 

그리고, 엄마가 알려 준 팁 중에~

혹시 변비가... 올 수도 있다고 해요. (엄마 미안 ㅋ)

이유는, 불용성 식이섬유로 인해서라고... 물을 좀 더 충분히 마시면 좋아진데요^^

속이 더부룩할 경우엔 당근, 비트를 살짝 익히면 좋다고 해요~

 

세상 간단한 ㅋㅋ 참 쉽죠~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고 ~ 내장지방 빼는데 도움 주는 " abc 주스 " 마시면서

남편님과 꾸준한 근력운동과 관리로 더 건강하게 즐거운 하루하루를 보내겠습니다~

한 달 뒤, 어떤 효과가 있을지 내심 기대 한가득!!

 

우리 모두!! 건강하게 행복 가득한 꽃길만 걸어요 ~

 

내장지방 빼는 고강도 인터벌운동 !!

 

내장지방 빼는 고강도 인터벌운동 !!

안녕하세요 ~ 어제 abc주스에 이어 내장지방 빼는데 지켜야 할 점과 데일리 홈트레이닝에 대해 알아보려 해요~ 오늘부터 아침 공복에 abc주스 마시고 ~ 홈트레이닝을 ㅎㅎ 이렇게 하면 힘은 들지만 내장지방 빼는..

sonsomssi.tistory.com

다이어트를 위한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 두부

 

두부의 놀라운 효능_보관법부터 효능까지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팔색조 매력을 가진 두부에 대해 안내해드리려 해요. 참고로 밥 거의 안 먹는 1인이기에 남편은 걱정을 하지만 밥보다 다른 게 더 맛있는걸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두부!! 두부의 효능에..

sonsomssi.tistory.com

장운동을 도와주는 고구마

 

고구마 효능 맛있게 삶는법 찌는법

요즘 폐렴이 너무 심해 마트를 안가게되면서 냉장고 파먹기를 하고있어요. 설에 사놓은 과일이며 야채며... 잘 활용하고 있답니다. 오늘은 고구마를 삶아보려해요ㅎ 저만의 고구마 삶는법 찌는법 꿀팁이 있어요..

sonsomssi.tistory.com

다이어트와 변비에 도움되는 토마토

 

토마토 보관방법과 효능 유의할점 - 간경화, 전립선, 동맥경화 예방하기

어릴 적 추억이 한가득한 토마토~ 할머니께서 설탕을 뿌려 주셨던 이쁜 추억이^^ 한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 없다는 ㅋㅋ 지금부터 몸에 좋은 레드푸드의 선두주자 토마토 보관방법과 효능에..

sonsomssi.tistory.com

부기를 빼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호박

 

못생겼다고? 넘사벽 호박, 호박씨 효능 같이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매일 건강하고싶은 1인 입니다 ㅎ 오늘은 문득 호박죽을 먹다가 더 많은 효능이 궁금해져서 더 알아보려해요^^ 호박은 종류에 따라 맛과 특징, 쓰임새도 다르잖아요~ 그만큼 종류에 따라 효능도 다르..

sonsomssi.tistory.com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