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손 언니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독 추위 더위를 많이 타는 저는

요즘 부쩍 커피대신 차를 마시며 

몸을 최대한~ 따뜻하게 하고 있답니다^^

 

왠지 추우면 면역력도 떨어지는것 같고

괜히 어딘가 아픈거 같고 ㅎㅎ

집에 오래 있다보니 살도 찌고ㅎㅎ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다이어트에 좋은 시서스도 먹고있긴한데~

차로 먹기는 좀...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오랜만에 선택한 보이차^^

다이어트에 보이차 좋은거 세상이 다아니까~~

 

 

출처tv조선내몸플러스

 

다이어트에 좋은 보이차 효능 부작용

좋은 보이차 고르는방법 보이차 농출 분말 먹는방법

보이차 끓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최대 차밭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

다양한 차를 생산하는 중국은

운남성(윈난성)에서 재배하는 보이차가 되고 품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중국 운남성(윈난성)은

중국 남서부에 위치한 고산지대로

여름은 습하고, 겨울은 건조란 기후가 특징으로

 

중국 정부에서도 운남성(윈난성) 보이차를

특별관리 할 정도로 귀한 대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오래전부터 중국인들이 즐겨마신

발효 흑차의 한 종류로

 

체지방을 줄이고 독소배출에 도움을줘

예로부터 약차라고 불렀다고해요.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중국 본초강목습유에

'성질이 따뜻하고 체내 기름을 제거하며

체내의 담음(노폐물)을 제거하고 기운을 아래로 내려준다'

 

'숙취해소, 노화예방, 갈증 해소에 도움을 준다'

라고 기록되어있습니다.

 

출처tv조선내몸플러스

 

보이차효능 보이차 놀축 분말 효능

다이어트차로 보이차가 각광받는 이유는

항산화 물질 폴리페놀의 일종인 갈산 때문이에요.

 

폴리페놀

식물에서 발견되는 페놀 화합물 일종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며,

 

갈산

지방분해 효소 '라피아제'에 영향을 줘

지방의 체내 흡수를 억제하고, 체외로 배출시킵니다.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보이차 효능 보이차 농축 분말 효능

기름진 음식을 섭취하면

피라아제가 분비되 지방이 쌓이고 살이되는데

 

이때 갈산이 피라아제를 억제시키고

지방 축척을 방해하고 들어오는 지방은 그대로 배출

 

몸속 쌓인 지방은 에너지로 소모시켜

체지방을 줄여주는 효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보이차효능 보이차 농축 분말 효능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미국과 중국

 

평소 보이차를 즐겨마시는 중국은 체중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

즉 보이차 때문에 비만 걱정이 없다고해요

 

 

출처tv조선내몸플러스

 

이효리가 마시며 국내에서 더 각광받은

다이어트차 보이차~

 

헐리우드 스타 빅토리아 베컴, 기네스 펠트로

중국 대표미인 양귀비, 서태후

몸매 비결이 바로 보이차!!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녹차, 우롱차, 홍차, 보이차는 모두 같은 차나무 잎이에요.

발효 정도에 따라 이름을 달리부르는데요

 

녹차는

갓 수확한 찻잎을 바로 가열래 발료시키지 않은 차

우롱차는

갓 수확한 발료 도중 볶아 발효를 멈추게 하는 부분 발효차 (20%~ 60%)

홍차는

찾잎을 약 85%이상 발효한 강발효차

보이차(흑차)는

차로 만들어진 뒤 발효가 계속되는 후발효차

 

 

보이차특징은 발효를 장시간 한 차로

그 안에 있는 떫은맛이 줄어들며 풍미가 진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보이차 발효 과정중에 갈산이 증가하고

녹차대비 갈산 함유량 약 14배 !!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보이차 추출물 1g을 12주간 복용하게 한 결과

체중뿐만 아니라 허리둘레, 내장지방 모두 감소 했다고해요.

 

더욱더 놀라운 것은

4주가 지났음에도 체중이 지속적으로 감소했다고 해요

이는 다이어트의 적 요요현상을 막는데 효과가 있다는 사실~

 

25명에게 3개월간 보이차 추출물 1g씩 섭취 한 결과

나쁜콜레스테롤(LD) 11.8% 감소!!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보이차 효능 보이차 농축 분말 효능

다이어트 효과를 보려면

하루 35mg 갈산을 섭취해야 한데요~

 

보이차 한잔에 1.06mg 갈산이 들어있으니... 33잔 ㅋㅋㅋㅋ

보이차 농축분말 1g이면 35mg 갈산을 섭취할 수 있다고하니

보이차 농출 분말 먹는방법 물에 타서 편하게 

물처럼 마셔도되니~ 굿굿!!

 

출처sbs상남자

 

좋은 보이차 고르는방법

 

1. 보이차는 잎의 색이 밝은 황색을 띄고

2. 찻잎 줄기의 비율이낮고 불순물이 없는 것~

3. 들었을때 가벼운것이 좋다고해요.

 

보이차 하면? 떫은맛이 생각나시죠??

떫은맛이 나면 안된데요!!

보이차는 맑고 깔끔하면서 약간의 단맛이 나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 섭취 시 주의사항

 

보이차 추출물 하루 섭취 권장량은 약 1g (티스푼 1/2)입니다.

 

보이차는 소량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카페인에 예민하신분, 임산부는 주의하셔야합니다.

 

또한 보이차 탄닌은 철분 흡수를 방해하므로

빈혈, 임산부, 성장이 아이, 변비있는 분은 많은 양을 드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관련 글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