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손 언니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나라 국민 5명 중 1명이 고생하는

국민 고질병 국민 질환

젊어 보이기 어렵고

심하면 우울증과 정신질환을 일으킬 위험이 높은 탈모!!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아이돌도 피할 수 없는 탈모 고민 ㅠㅠ

남녀노소 나이 불문하고 너무나 고민이죠;;;

특히 이맘대쯤이면 더 후드득후드득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탈모에 좋은 맥주 효모 환 효능

맥주 효소 분말 가루 효능 부작용 먹는 법

맥주 효모 섭취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하루에 100가닥 이상이 빠지거나!!

모발 굵기가 얇아진다면!!

탈모 의심!!

 

탈모의 대표 증상 모발의 굵기!!

모발이 얇아지면서 탈모가 시작되기 때문에 

모발의 굵기가 0.5mm 이하로 가늘어지면 탈모의 신호 ㅠㅠ

 

저도 잦은 염색과 펌으로ㅠㅠ

모발이 점점 얇아지고 있는데 ㅠㅠ 큰일이에요ㅠㅠ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전체 탈모 환자 80%는 유전 탈모로

부모 중 한쪽만 탈모 유전자를 가질 경우 탈모 확률 50%

부모 모두가 탈모 유전자를 가질 경우 탈모 확률 75%!!

 

하지만 대한모발학회에 따르면

가족력이 없더라고

여성 탈모 47.9%, 남성 탈모 41.8%... 관리가 중요하겠죠ㅠㅠ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탈모의 원인은 가족력 외에도

불규칙한 식습관, 수면 부족, 극심한 다이어트 등 환경적인 요인도 많은데요

 

그중 동물성 지방과 포화지방을 많이 섭취할 경우

혈관이 좁아져 혈류량이 저하돼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이러니 더욱 관리해야 하는 두피와 모발

탈모에 좋은 맥주효모!!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맥주효모란?

 

보리에 물을 줘 싹이 트게 한 뒤 말려서 만드는 맥아

맥아를 익혀 만든 맥즙의 부산물을 건조해 만드는 게

바로 맥주효모^^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맥주효모 하면 탈모에 좋다는 건 온 세상이 다 알잖아요?

누가 먼저 알게 되었을까요??

 

맥주효모 효능은

1960년 독일의 한 맥주 공장에서 우연히 발견되었다고 해요.

공장 안에서 일을 하고 있던 직원들 머리카락이

유독~ 풍성하고 매끈해 보였다고 해요^^

 

그 이유를 연구한 결과

맥주효모가 영양덩어리!! 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하죠 ㅎㅎ

독일에서 탈모 치료제 주원료로 맥주효모를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맥주효모는 

아미노산, 비타민, 핵산, 다당류, 미네랄, 효소 등이 풍부해

영양 효모라고도 불린다고 해요~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맥주 효모 환 효능 맥주 효모 분말 가루 효능

맥주효모는 단백질 53%

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와 비교해도 단연 최고~

 

또한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해

18종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

 머리카락 구성 성분과 일치!!! 

 

단백질 합성을 돕는 나이아신 성분과

비타민 B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요.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우리 머리카락 모발은 단백질이 참 중요해요~

머리카락 85%가 단백질로 구성되어있고

새로운 조직을 형성, 재생, 보수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단백질 섭취가 부족해지면

단백질 비축을 위해 머리카락 성장을 중단!!!!!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영양분이 끊겨 힘도 없고... 자라지도 못하고...

이러다 탈모가 ㅠㅠ

특히 굶어서 빼는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건강에도 안 좋고 탈모도 유발!!!

 

단백질을 그리 많이 먹는 나는....

왜 머리카락이 잘 안 자라는 거야;;;;;;;;ㅋㅋㅋㅋㅋㅋㅋ

 

 

맥주 효모 환 효능 맥주 효모 분말 가루 효능

맥주 효모에 풍부한 비오틴 성분~

비오틴 성분은 비타민B7이라고 불려요~

 

단백질 대사에 필수적 성분으로

두피, 모발 건강을 유지해주는 영양소로

모발 구성에 필수적 황화 아미노산 시스테인, 메티오닌 등에 관여해

모발 생성과 피부 장벽 복구에 유효한 작용을 한다고 해요^^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맥주 효모 환 효능 맥주 효모 분말 가루 효능

맥주효모 베타글루칸은

표고버섯의 약 8배!! 영지버섯의 약 5배!!

 

베타글루칸은 효모와 버섯류에 들어있는 영양소로

면역력 증강과 항암작용에 뛰어나다고 해요.

 

맥주효모의 세포벽에 존재하는 베타글루칸은

몸속 면역 세포를 활성화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줘

자연스럽게 두피와 모발에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는 거죠~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맥주 효모 환 효능 맥주 효모 분말 가루 효능

맥주효모는 셀레늄 성분이 마늘의 약 80배!!!

셀레늄 항산화 능력은 비타민E의 약 1,970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필수 영양소로

강력한 항산화로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 예방도 하고~ 두피 노화를 막아 탈모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맥주 효모 환 효능 맥주 효모 분말 가루 효능

맥주효모 전체 8%를 차지하는 핵산

 

핵산 성분은

피부와 모발 생성을 도와 노화방지에 도움을 줘요~

 

혈액 세포 형성에 필요하기 때문에

빈혈 환자, 성장기 어린이, 청소년 성장 발달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하지만!!!!

핵산 대사과정 중에요산이 생성될 수 있으니

통풍 환자 경우 맥주 효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실제 탈모를 겪고 여성 30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만 맥주 효모를 섭취했더니

섭취 안 한 그룹에 비해

머리카락 숫자, 밀도 등이 약 7% 늘어났다고 해요~

 

출처channela나는몸신이다

 

맥주 효모 환 부작용 맥주 효모 분말 가루 부작용

맥주 효모 섭취 시 주의사항

 

맥주 효모 하루 적정량은 약 3g입니다.

맥주 효모 섭취 시 가스가 차거나,

복부 팽만감이 나타난다면 섭취량을 조절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맥주 효모는 통풍의 원인이 되는

요산 생성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통풍 환자들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관련 글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